본문 바로가기

2011 나와 우리덜/나와 우리덜

동네 뒷산 기축년 '해맞이' 보통사람들 소망은?

Sensitive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동네 뒷산 기축년 '해맞이'
 보통사람들 소망은?

안녕하세요? 내가 꿈꾸는 그곳의 Boramirang 입니다.
2009년 새해 늘 건강하시고 행운이 가득한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오늘 아침 일찍, 저는 동네 뒷산에서 새해 일출을 맞이하며 나름의 소망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예년 같았으면 먼 산이나 바닷가에서 새해를 맞이했을 터이지만
솔직히 말씀드리면 그 비용도 만만치 않고 고생도 될 것 같다는 핑게로 동네 뒷산으로 향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9년 첫 일출에 흐믓해 하는 사람들

오전 6시에 집을 나서서 평소 자주찾던 대모산으로 향했는데
이른아침 부터 주변에 살고있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찾아와 주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제가 어려워서 일까? 예년보다 더 많이 동네 뒷산을 찾았다.

아마 그분들도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었던 모양이어서
넉넉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해맞이 명당(?)은 일찌감치 그분들에게 자리를 내주고 말았습니다.
그 덕분에 우리 이웃에 사는 보통분들의 새해 소망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람들은 새해 해맞이를 통해서 희망을 보고 있었다.

기축년 '해맞이' 보통사람들 소망은?

한결같은 걱정은 '경제문제'와 관련이 있었고 '입시'문제도 빠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가족들의 '건강'을 기원하시는 분들이 많았고
작금의 정치현실을 우려하며 '화합'을 소망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9년 희망을 담는 사람들!...

이분들도 지난 한 해 동안 많이도 힘들었을 것이나
겉으로 내색하지 않고 묵묵히 열심히 일해 온 덕분으로 우리가 이만큼 지탱하고 있다는 생각도 잠시,
동녘으로 부터 떠 오르는 기축년 새해 태양이 모습을 드러내자 환호를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네 뒷산에도 기축년 새해 일출이!...

이분들이 본 것은 일출이었지만 또한 희망이었는데
저는 그 모습을 바라보면서 날이면 날마다 희망이 솟구칠 것이란 것을 확신하고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붉고 밝으며 환하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에게 희망을 비추고 있다. 새해 첫 일출이다.

많이도 어렵다고도 하는 기축년 새해지만
'소의 해'가 말하는 것 처럼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열심히 일한다면
경제불황의 터널도 금방 벗어날 수 있으리라는 생각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9' 기축년 새해 여러분들 께서도 희망을 잃지 마시고
화이팅!~ 하는 보람차고 행복한 한 해 되시기 바랍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희망을 디카와 가슴에 소중히 담고 있는 보통사람들...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Daum 블로거뉴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ww.tsori.net

내가 꿈꾸는 그곳. /Boramirang
yookeun1221@hanmail.net


 

사용자 삽입 이미지
Daum 검색창에 내가 꿈꾸는 그곳을 검색해 보세요. '꿈과 희망'이 쏟아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