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NTIAGO

남미의 도토리는 어떻게 생겼을까

Daum 블로거뉴스
 


남미의 도토리는 어떻게 생겼을까  


남미에도 도토리가 있을까.
만약 남미땅에 도토리가 있다면
생김새가 한국땅의 도토리와 어떻게 다를까.

아마도...아마도 남미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도토리를 구경하기란 매우 드물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든다. 우리가 일상에서 잊고 살고 있는 게 남반구와 북반구의 기후 등에 따른 생태계의 변화가 아니겠는가. 한국땅에는 봄이 오고있지만 칠레의 산티아고에는 가을이 깊어가고 있는 것 처럼 말이다. 특히 남미를 여행하는 중에 칠레에서 만나게 되는 과일이나 채소류 등 청과물은 모양이나 빛깔과 향기가 한국산 보다 엄청나게 크거나 향기가 짙거나 과육의 껍질이 매우 단단하다. 기후탓이라는 거 다 안다.



그 정도가 얼마나 심한지 며칠전 산티아고의 청과물 시장에서 파를 구입하면서 쾌재를 부른적이 있는데 우리는 곧 실망하고 말았다. 얼마나 질긴지 이빨이 들어가지 않을 정도였다. 칠레산 배추로 김치를 담궈보면서 생긴 해프닝이다. 또 가지찜을 만들어 먹기 위해 먹음직 스럽게 굵직한 가지를 구입하여 찜을 만들어 보니 껍질이 너무 단단하여 껍질을 익히는 수고를 하는 동안 가지가 다 짓물러 가지 본래의 맛을 느낄 수 없었다. 그래서 가지를 요리해 먹고 싶으면 가지 껍질을 벗겨 찜을 해 먹는데 그 맛이 한국산 가지와 매우 흡사했다. 
 

뿐만 아니라 칠레산 배나 사과 등은 한국산에 비해 얼마나 부드럽고 향기가 짙으며 또 과육이 단단한지 배는 함부로 만질 수도 없을 정도로 과육이 부드럽고 사과의 과육은 장정이 두 손으로 쪼갤 수 없을 정도였다. 사정이 이러함으로 남미땅 산티아고에서 만나게 된 도토리가 얼마나 신기했겠는가. 산티아고에 머무는 동안 산티아고를 샅샅히(?) 뒤지며 새로운 풍물을 찾아나섰는데 남미의 도토리는 의외로 지척에서 가을 햇살을 쬐고 있었다. 그 모습을 공개하면 이렇다.  
 


쨘~~~
 


요렇게 생긴 게 남미의 도토리며 산티아고 시내 한복판에 위치한 한 공원에서 내 눈에 띄었다. 자세히 보나마나 도토리가 분명했다. 그런데 남미의 도토리 나무는 한국산과 달리 거대한 고목으로 공원의 숲을 장식하고 있었다. 도토리 열매를 비슷해 보였는 데 한국에서 자주 봐 왔던 잎사귀는 많이도 달라 보였다. 다만, 참나무 껍질은 한국산과 비슷했지만 얼마나 큰 고목인지 이게 도토리 나무인가 싶을 정도였다. 맨 처음 등장한 다리 옆 숲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게 도토리 나무였다. (ㅋ 얼마나 신기하고 귀여운지.)


그래서 카메라에 남미 산티아고의 도토리 모습을 여러장 담아왔다.


나는 산티아고의 한 공원에서 자라나고 있는 도토리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속담 하나를 떠올리 수 있었다.


"흠...그러면 그렇지 '도토리 키재기'라는 말이 그냥 나왔을라구...ㅎ"



남미땅에서 딴 건 몰라도 도토리 열매의 크기는 거기서 거기였다. (그렇다면 맛은 어떨까...ㅋ 거기서 거기라니까요.) 

 


내가 꿈꾸는 그곳의 PhotОтправить сообщение для Марта с помощью ICQ 이야기

베스트 블로거기자
Boramirang


  SensitiveMedia 세상에서제일 작고강력하며너무 따뜻~한 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www.tsori.net / Boramirang 내가 꿈꾸는 그곳.
Daum 검색창에 내가 꿈꾸는 그곳을 검색해 보세요. '꿈과 희망'이 쏟아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