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갤러리/도시락-都市樂

미모사 꽃잎 습격사건

Daum 블로거뉴스
 


미모사 꽃잎 습격사건 


남의 불행은 곧 나의 행복?...

장맛비가 잠시 그친 옥외 주차장에서
 속으로 씨익 웃었다.

(ㅋ...^^*)


한 눈에 봐도
 미모사 꽃잎이 자동차를 습격(?)한 사건이었다.
분홍빛 가는 비단실로 짠 듯한 자귀나무(Mimosa Tree, Silk tree) 꽃과 나무는
바람에 몹씨 흔들리고 있었다.


그 아래...
입이 딱 벌어지는 풍경 하나.

설마  미모사 꽃이 이런 습격을 할 줄 알았겠나.
(ㅋ...자동차 이런 데 주차하면 안 된다는 거 누차 얘기했건만...^^*)


우리 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귀나무의 또 다른 이름이 Mimosa Tree 또는 Silk tree라고 부른다. 꽃이 명주실을 닮았다 해서 Silk tree라고 하며, 잎이 미모사를 닮았다고 해서 Mimosa tree라고도 한다. 또 잎이 서로 마주보며 짝을 이루는 모양을 '자귀난다'라고 하는데서 자귀나무라는 이름이 유래되었다 한다. 밤이나 흐린 날에는 마주보는 잎이 닫히는데, 잎이 짝수여서 홀로 남는 잎이 없기 때문에 부부 금슬을 상징하는 합환목(合歡木), 합혼수(合婚樹), 야합수(夜合樹)라 부르기도 한다.

그런데 제 아무리 나무이름이나 꽃잎 등에 얽힌 이야기가 좋으면 뭐하누. 이른 아침 출근길에 자동차 주인이 나타나면 입이 떡~벌어질 것 같은 황당한 시츄에이션. 그러면서 궁시렁궁시렁 끼리릭 시동을 거는 모습 까지 상상하니. ㅋ 남의 불행은 곧 나의 행복?...^^


이 정도면 이뿌게 봐 줄 텐데 말이지...ㅋ
(흠...설마 와이퍼 한번 휙 돌리고 그냥 출발하는 건 아니겠지...궁금 ^^*)

내가 꿈꾸는 그곳의 PhotОтправить сообщение для Марта с помощью ICQ 이야기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SensitiveMedia 세상에서제일 작고강력하며너무 따뜻~한 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www.tsori.net / Boramirang 내가 꿈꾸는 그곳.

Daum 검색창에 내가 꿈꾸는 그곳을 검색해 보세요. '꿈과 희망'이 쏟아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