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 나와 우리덜/나와 우리덜

미네르바 체포로 본 정치인들의 '허위사실' 유포!

Sensitive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미네르바 체포로 본
 정치인들의 '허위사실' 유포!


요즘 나는 이명박정권이 왜 쓸데없는 이슈를 만들며 자충수를 두고 있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을 자주하고 있다.
가만히 놔두면 아무런 탈도 없이 잘 놀고 있을(?) 그림자 같은 인터넷에 시비를 자초하는 모습이 그렇다.

바로 이틀전 국회에서는 '미디어' 관련 법 등 언론장악 음모 등에 관한 일들로 한바탕 소란을 겪지 않았던가?
아직도 야당에 양보한 '합의' 내지는 '협의'에 대해서 적잖은 불만을 가지고 있다는 뜻일까?
그리하여 이번에는 여론을 형성해 나간 일부 인터넷 유저들을 장악해 보려는 시도가 시작된 것인지?

아니면 스스로 잘못된 경제정책들을 꼬집는 연체동물의 그림자 같은 이름의 '미네르바'만 잡으면
인터넷 상에서 반정부 또는 반여당 꼴통(?)들을 모조리 제압할 수 있다고 생각한 것인지?
나는 도무지 알 수가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도 인터넷을 사용하지만 미네르바란 이름의 소문에 대해서는 익히 들은바 있고
아고라방에서 그의 글을 읽어 보기도 했다.
그러나 그의 글들은 일반에 알려진 '쪽집게' 같은 소문과 달리 현실적으로 대안이 되지 못하는 글들이었다.

이를테면 정부의 경제정책 등에 대한 '비꼼' 정도로 밖에 생각되지 않았는데
의외로 많은 네티즌들이 그를 '교주'처럼 떠 받들며 그의 글을 자주 인용을 하는 모습은 봤고
 방송에서는 그의 글을 인용하여 정확한 '예측'이라며 부추기기도 했다.

방송이 미네르바의 실체를 증폭시켜고 피해를 본 사람들은 증권사나 주주들이었다.
인터넷을 즐기는 나도 관심이 없는데 피해 주주들이 아고라방에 등장한 미네르바에 대해서 관심이나 있었을까?
인터넷의 파급효과는 공영방송과 다르다는 점은 분명하다.
그러나 그런일이 대한민국의 검찰이 나서서 '체포'라는 형식을 통해서 잡아들여야 했는지는 의문이다.

그가 30대 든 50대 든 아니면 경제를 전공한 사람이거나 증권사에 근무한 경험이 있거나
별의 별 과거의 전적이 국가 전복이나 내란을 획책한 '간첩'이 아닌 다음에야 엉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히려 검찰이 두눈 뜨고 감시해야 할 사람들은 온라인에서 정치 경제적 답답함을 풀고 있는 네티즌들이 아니라
눈만 뜨면 허위사실을 국민들에게 유포하고 있는 정치인들이고
이미 허위사실로 국민들을 속여서 정권을 잡거나 의원직 등을 유지하는 사람들을 잡아 들여야 하는 것이다.
굳이 누구라고 말을 해야 알 텐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당장 그 대상은 이명박정권에게 쏠릴 것인데
그때 '747' 등을 거론하며 사사건건 '허위사실 유포'를 들추면 편할 거 하나도 없잖은가?

오늘 검찰이 발표한 미네르바 체포 소식을 접하면서
 오히려 검찰이 이명박정권에 대해서 불만을 품고 네티즌들을 선동하고 있지 않나 하는 의구심이 든다.
그리하여 이명박정권이나 정부 등에 대하여 사사건건 시비를 걸도록 하는 조치는 아닌지 모르겠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차이는 흔적을 남기느냐 그렇지 않느냐는 것 뿐이다.
정권이나 정치인들에게 불만을 표시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은
 당해 정권이나 정치인들이 건강하지 못하다는 신호며 스스로 자정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것이나
아쉽게도 우리 현실은 그러하지 못하다.

정치권이나 지도자들이 일반인들이 쉽게 납득하지 못할 허위사실들을 함부로 유포할 때
미네르바라는 생물체(?)는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 진화할 것이며
그 진화에 지대한 공헌을 한 검찰의 인터넷에 대한 압력행사는 새로운 국면을 맞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칫 검찰이 체포한 미네르바가 일반에 알려진 당사자가 아니라면 '허위사실 유포' 당사자가 되는,
명예에 치명적인 상처를 입을 것이며 그 여파는 이명박정권에 까지 미치지 않는다고 장담할 수 없다.

미네르바를 생포(?)했다는 검찰은
 인터넷에서는 새로운 시비거리에 목마른 유저들이 너무 많다는 점 유념하기 바란다.
검찰이 쓸데없는 곳에 관심을 가져서 열받아 끄적인 글이다.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Daum 블로거뉴스
SensitiveMedia
www.tsori.net

내가 꿈꾸는 그곳. /Boramirang
yookeun1221@hanmail.net


       
사용자 삽입 이미지
Daum 검색창에 내가 꿈꾸는 그곳을 검색해 보세요. '꿈과 희망'이 쏟아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