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rla Italiana

적포도주의 효능과 찬사: Il vino rosso aiuta a perdere peso



 www.tsori.net


Il vino rosso aiuta a perdere peso
-적포도주의 효능과 찬사-



인체의 피를 쏙 빼 닮은 액체...!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적포도주의 효능은 거의 신약에 가깝다. 잘 섭취하면 만수무강에 좋은 것. 천년을 살고 싶었던 진시황이 이렇게 신비한 물질을 미리 알았다면 수은 중독에 빠졌을까. 적포도주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동맥경화를 예방한단다. 적포도주는 포도의 껍질과 과육은 물론 씨앗까지 함유한채로 발효시키기 때문에  폴리페놀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는 것. 폴리페놀은 항산화작용을 돕는 성분이란다. 


아울러 폴리페놀은 심장병, 뇌경색, 각종 암의 예방에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단다.(흠...다른 건 몰라도 적포도주 한 잔이면 일단 기분이 좋아진다.^^) 아울러 폴리페놀은 멜라닌 형성을 방해해 기미와 주근깨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이런 작용 등으로 피부미용과 각질제거는 물론 노년기의 퇴행성 질환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뇌세포 노화방지 효과도 탁월하다는 것. 포도밭과 와이너리가 지천에 널린 지중해 주변에서는 오래전부터 적포도주에 대한 찬사가 이어져 왔었다. 이탈리아 요리문화에 대한 자료를 뒤적이다가 허핑턴 포스트삐아네따돈나에 실린 적포도주의 찬사에 대한 자료를 옮겨봤다.




내가 꿈꾸는 그곳의Photo이야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