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갤러리/도시락-都市樂

고생대의 은밀한 유혹

Daum 블로거뉴스
 


고생대의 은밀한 유혹  


평범한 듯 참 신비로운 경험을
 약수터 근처에서 하고 있었다.

그곳에는 '관중 shield fern'이  세상을 향해 고개를 내밀고 있었다. 이 식물은 고생대 식물(양치-고사리-식물)이었다. 고생대는 5억 7,000만 년 전에 시작되어 2억 2,500만 년 전까지를 일컫고 있으므로, 내 눈 앞에 나타난 관중은 최소한 수억년 전 그들 선조로 부터 이어진 삶을 살고 있었던 셈이다. 대단하고 끈질긴 이들 생명 때문에 현대인은 자동차나 비행기를 타고 하늘을 나를 수 있었단 말인가.
 
그러고 보니 화석연료의 일부가 되었던 이 식물은 지구상에 흔한 식물들의 모습과 많이도 달라보이는 이질적인 식물이다. 고생대 관련 자료를 뒤적여 보니 한 때 이 식물은 나무 크기만큼 자랐다고 한다. 환경에 따라 자유자재로 진화와 도태를 거듭해 온 신비로운 식물이었다. 최근 식물 등 자연에 대해 관심을 두자 까마득한 시간 저편으로 시간여행을 하게 해 주며, 촉수를 뻗쳐 내게 은밀한 유혹을 한 식물이 관중이었다. 그로 부터 2개월 후 관중은 전혀다른 모습으로 약수터를 빼곡히 덮고 있었다.

 










2개월 후...

다시 찾아가 본 그 자리에 관중은 소철 크기 만큼 자라나 있었다.
관중이 수억년 동안 똑 같은 삶을 반복해 온 윤회의 모습이다.





내가 꿈꾸는 그곳의 PhotОтправить сообщение для Марта с помощью ICQ 이야기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SensitiveMedia 세상에서제일 작고강력하며너무 따뜻~한 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www.tsori.net / Boramirang 내가 꿈꾸는 그곳.

Daum 검색창에 내가 꿈꾸는 그곳을 검색해 보세요. '꿈과 희망'이 쏟아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