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 나와 우리덜/나와 우리덜

북한, 나로호 추락도 어뢰 때문인가?에 폭소

 
Daum 블로거뉴스


북한, 나로호 추락도 어뢰 때문인가?에 폭소




천안함 사건의 국제적 망신은 어디까지 이어지는 것일까? 천안함 사건을 두고 러시아 전문가들은 우리 해군을 향해 밥통이라더니 이번에는 북한이 인터넷 댓글 수준의 반문으로 폭소를 자아내게 만들었다. 정부가 천안함 사건을 유엔안보리에 회부하여 대북제재에 나서겠다며 합조단의 설명을 마친 이후, 유엔주재 북한대표부 신선호 대사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천안함 사건과 전혀 관련이 없으며, 한국 정부가 우리 어뢰 공격으로 침몰했다고 하니 우리가 직접 가서 현장을 조사하면 분명한 원인이 나타날 것"이라고 주장하는 한편, 신 대사는 천안함과 관련한 첫 기자회견을 통해 "이 사건 조사 결과는 완전히 날조된 것이며 한국의 정치적 스케줄과 미국의 이 지역 이해가 맞물린 예정된 것이었다라고 말했다. 이게 한미조작설이라는 말인가 보다. 

또한 이명박 정부가 내세운 합동조사단에 해외 전문가들이 참여했다는 사실 등에 대해서 "일부 국가들은 조사 결과가 나오기 나흘 전에야 참여하거나 기술적 자문만을 했을 뿐"이라며 "조사 결과가 군사기밀이라는 이유로 전혀 공개되지 않고 있어 의문이 너무 많다"고 말했다. 그리고 문제의 폭소를 자아내게 만든 발언이 등장했다.
 
"한국 위성이 실패한 원인도 우리의 어뢰 공격 때문인가"
 "이는 정말 웃기는 조사결과이고 소설 같은 것" 

난 신 대사의 이같은 주장을 보며 혼자 켁켁거리며 신대사가 우리나라 인터넷 사정을 잘 알고 있는 것일까 하는 의문이 들 정도였다. 마치 정부의 조사발표 등을 믿지 못한 네티즌들의 댓글과 유사한 표현이었다. 아마도 보수꼴통 집단 등지에서 말하는 '북한의 인터넷질'이 이런 걸 두고 하는 말이 아닌가 싶었다. 한때 이웃집 개나 소가 죽어도 노무현 때문이라는 취지로 비아냥 거리던 한나라당 사람들이 떠 오르기도 했다. 신 대사의 이런 답변은 한나라당이 가르쳐 준 것일까? 아니면 도대체 누가 이런 기발한 댓글성 문답으로 나라를 망신시키고 있다는 말인가?...

 
세상은 참 바쁘게 재밋게 요지경 속 모습으로 돌아가고 있는 모습이다. 또 신 대사는 유엔이 대북 조치를 취할 경우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어떤 조치도 우리는 전적으로 거부할 것"이라며 "이후 대응 조치는 우리의 군대가 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어쩌면 우리는 녹이 짜들대로 찌든 어뢰 부속품 하나와 '전쟁불사'를 외치는 정부나 한나라당 때문에 동족상잔의 비극을 맞이해야 할지도 모르겠다.


아이고오 무서버라...^^*

내가 꿈꾸는 그곳의 PhotОтправить сообщение для Марта с помощью ICQ 이야기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SensitiveMedia 세상에서제일 작고강력하며너무 따뜻~한 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www.tsori.net / Boramirang 내가 꿈꾸는 그곳.


Daum 검색창에 내가 꿈꾸는 그곳을 검색해 보세요. '꿈과 희망'이 쏟아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