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 나와 우리덜/나와 우리덜

국화꽃 보며 떠 올린 딸래미 모습

Daum 블로거뉴스
                       
                       


     

  국화꽃 보며 떠 올린 '딸래미' 모습
-수채화 닮은 '국화' 앞에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도 녀석들의 모습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 녀석들은 언니와 함께 유치원을 다녀오는 길이었다. 볼 일을 마치고 귀가하는 길에 녀석과 마주쳤는데 나를 멀뚱멀뚱한 표정으로 쳐다보고 있었다. 회사 일 때문에 자주 못 보기도 했지만 녀석들과 처음으로 길거리에서 우연히 마주쳤기 때문에 의외의 생각이 나를 멀뚱거리며 바라본 게 아닌가 싶었다.

나는 녀석들의 아빠였고 녀석들은 늘 퇴근길을 기쁘게 해 주는 세상에서 제일 귀한 내 새끼였으며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딸래미들이었다. 녀석들이 아빠를 빤히 올려다 보며 누구세요?라는 것과 다름없는 표정 위로 엄마가 잘 손질한 가는 머리카락들이 오후의 볕에 반짝이고 있었다. 녀석들의 머리카락에서 황금빛이 살랑 거리고 있었는데 마치 가는 바람에 일렁이는 물결처럼 고왔다.
 
나는 와락 녀석들을 껴 안고 볼에 입을 맞추었다. 녀석들의 볼에서는 아직 젖비린내가 가시지 않았고 유치원에서 먹었던 쵸코파이 냄새가 앵두같은 입술곁에서 풍기고 있었다. 나는 수채화 처럼 펼쳐진 우리나라 최고의 국화꽃 재배농장인 '국야농원' 가득한 국화를 바라보며 녀석들을 떠 올리고 있었다. 해가 뉘엿거리고 있었다.
 

Daum 블로거뉴스
국화 Chrysanthemum morifolium

국화과(菊花科 Asteraceae)에 속하는 다년생초.몸길이는 25-40㎜ 정도이다. 관상식물로 널리 심고 있다. 줄기 아래쪽은 점점 단단해지며 키가 1m까지 자라기도 한다. 잎은 어긋나고 날개깃처럼 갈라졌으며 갈라진 조각의 가장자리에는 작은 톱니들이 있다. 꽃은 가을에 두상(頭狀)꽃차례로 무리져 한 송이 꽃처럼 피나, 꽃이 피는 시기는 품종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암·수술이 모두 있는 통상화(筒狀花)와, 가장자리가 암술로만 된 설상화(舌狀花)가 핀다. 꽃 색깔은 노란색·흰색·빨간색·보라색·주황색 등 품종에 따라 여러 가지이다.더보기 <다음백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채화 닮은 '국화' 앞에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녀석들은 어느새 다 컷고 녀석들을 닮은 엄마도 어느새 백발이 드러났다. 녀석들이 아이를 낳고 키우며 세월을 좀 더 보내면 엄마나 할머니의 모습을 닮을 것인데, 그때도 내 기억속에는 여전히 젖비린내가 남아 있을 것이며 쵸코파이 냄새 풍기던 앵두같은 입술을 기억할 것이다. 풍성한 국화가 내 기억속의 수채화를 닮아 녀석들이 다 컷어도 아름다운 것과 같이, 꽃은 시들어도 아름답다는 생각이 든 행복한 시간이었다. 녀석들아 주말 뿐만 아니라 세상 살아가는 동안 늘 너희를 기억하고 예뻐해 주는 아빠가 있다는 거 잊지 말거라. ^^*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SensitiveMedia내가 꿈꾸는 그곳
** 내가 꿈꾸는 그곳에 오신 분들은 세상에서 제일 작지만 가장 강력하며 너무 따뜻한 미디어를 보고 계십니다. ^^*


 
Daum
검색창에
내가 꿈꾸는 그곳을 검색해 보세요. '꿈과 희망'이 쏟아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