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 나와 우리덜/나와 우리덜

말뚝 하나로 '운전습관' 바꾼 도로 씁쓸

SensitiveMedia  

말뚝 하나로 '운전습관' 바꾼 도로 씁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은 얼마전 까지만 해도 운전자들이 상습적으로 유턴을 하던 장소로 서울 강남구 도곡동 한티네거리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ㅇ 아프트'와 'ㄷ아파트'가 마주보고 있는 도로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자동차 한대가 'ㄷ아파트'로 진입하기 위해 중앙선을 넘어 불법 유턴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와 같은 모습은 약 10분만 지켜봐도 유턴하는 차량 등과 함께 한티네거리의 차량 흐름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곁에 있는 횡단보도를 무색하게 만든 꼴불견이자 얌체족들이었습니다. 따라서 이 장면을 포스팅 하며 우리 사회의 비뚤어진 모습을 고발하기에 이르렀는데요.

관련 포스팅 서울 강남서 '뻔뻔 유턴족' 제일 많은 이곳 어쩌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GIF에니메이션'을 통해서 보면 중앙선을 침범하는 불법 유턴 내지 좌회전 차량이 상습적으로 이루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28일) 오후 2시경 이곳의 모습은 얼마전 상습적인 불법유턴 등의 모습을 찾아 볼 수가 없었습니다. 당연했습니다. 차량들이 불법유턴을 하던 자리에 말뚝을 길게 박아 놓았기 때문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맨 처음 사진과 금방 비교되시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동안 관계기관은 무슨 이유에서인지 위와 같은 모습을 한동안 방치해 두었으나 뒤는게 나마 이런 조치를 한 것은 다행으로 여겨짐과 동시에, 플라스틱 말뚝을 중앙분리대로 설치해 놓자 마자 사라진 운전자들의 기초질서에 관한 의식 등이 더 씁쓸하게 여겨집니다. 마치 저 말뚝들은 매를 들자마자 나쁜 습관을 고친 아이들 같다고나 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여분 동안 같은 장소에서 같은 방법으로 지켜본 도로는 한티네거리에서 신호가 바뀔때 마다 차량흐름을 방해하던 모습은 보이지 않고 이렇듯 도로는 텅빈 것 처럼 교통흐름이 빨라졌습니다. 말뚝 하나가 운전자들의 나쁜 습관을 바꾼 씁쓸한 현장이었습니다.

베스트 블로거기자
Boramirang 


SensitiveMedi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