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 나와 우리덜/나와 우리덜

투신 경위 발표 자체가 의혹 투성이!<봉하마을 표정 32보>

SensitiveMedia  


 투신 경위 발표 자체가 의혹 투성이!

노 전대통령이 투신 서거할 당시 경호원이 없는 가운데 혼자 31분 동안 있었던 것으로 발표했다. 조금전 오후 5시 MBC뉴스와 함께 포털에 올라 온 뉴스를 보면서 확인한 내용에 따르면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경위를 수사 중인 경남지방경찰청은 노 전 대통령이 경호원을 심부름 보낸 사이 부엉이 바위에서 투신 서거했다"고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했다.
http://tvnews.media.daum.net/cp/imbc/view.html?cateid=100000&cpid=98&newsid=20090527142402464&p=imbc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개가 자욱한 이른 새벽 6시 40분 경 노 전대통령이 투신한 시각
부엉이 바위가 바라다 보이는 노 전대통령 사저 앞 도로변에
조문객들이 음식을 가져다 놓고 제를 올린 흔적이다.

당초 경찰이 발표한 내용은 부엉이 바위 위에서 경호원과 함께 있었다고 전해졌지만 이후 목격자가 등장하면서 부모님의 위패가 모셔져 있는 정토원을 찾았던 노 전대통령이 그곳에서 부모님께 하직인사를 하고 부엉이 바위로 갔을 것이라는 추측이 일었고, 청와대 경호실의 문책성 글과 투신에 대한 의혹이 일며 경남지방경찰청은 재수사를 한 후 발표를 미루어 왔는데,  오늘 경찰의 발표로 경호원의 진술이 다시금 거짓으로 확인됐을 뿐만 아니라 노 대통령을 밀착경호 해야 할 경호원이 심부름을 가며 노 전대통령을 혼자 두게 만든 것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view.html?cateid=1067&newsid=20090527170207327&p=yonhap&RIGHT_COMM=R4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담배를 좋아한 고인을 위해 향 대신 담배와 음식을 올린 모습이다.

경호원이 심부름을 간 후(무슨 심부름인지?...담배?) 다시 정토원을 찾아 노 전대통령의 행방을 30분동안 수소문 하며 부엉이 바위 아래로 추락한 노 전대통령을 발견한 사실도 의문으로 남는 부분이다. 결과로 봤을 때 경호원이 노 전대통령을 재때 발견하지 못한점은 사전에 노 전대통령이 부엉이 바위로 간다는 사실을 경호원에게 알리지 않았다는 점인데, 행방이 묘연한 노 전대통령이 부엉이 바위 아래 있을 것이라는 것은 어떻게 알아낸 것일까? 하는 점과 함께 긴급히 출동할 수 있고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119구급대를 부르지 않고 중상을 입은 노 전대통령을 등에 업고 차에 태우고 병원으로 간 대목은 경호원으로 할 수 있는 최선의 조치가 아니고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 없는 부분이어서 여전히 투신 경위는 의혹에 쌓이게 됐으며 경호원의 거짓이 번복됨에 따라 경찰의 수사결과는 더욱더 신뢰를 할 수 없게 됐다.

** 관련 글
노 전대통령 투신 도와준 경호원?<봉하마을 표정 27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청와대 경호실 경호원의 밀착경호 실패(?)로
사건 초기 대응이 부실했던 경찰의 투신경위 발표는 안개속으로 묻히고 마는 것일까?

 따라서 투신 경위에 대해서 청와대에서 파견한 경호원에 대한 당일 행적 등에 대해서 영결식이 끝나기 전 보다 철저한 수사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며 청와대경호원이 잘못하여 투신 서거에 이르게 했다면 결과에 상응하는 문책이나 처벌을 받아야 할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투신 경위에 따른 의혹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명박정부를 더욱더 괴롭힐 수 있는 악재가 될 것으로 여겨진다.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베스트 블로거기자
Boramirang 




SensitiveMedi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