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 나와 우리덜/나와 우리덜

벌어도 시원찮을 '포장마차'의 변고

        Sensitive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벌어도 시원찮을 '포장마차'의 변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주말 서울복지재단을 취재차 다녀 오면서 본 서대문에 있는 한 포장마차 모습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멀쩡한 이 포장마차는 보통 해가 뉘엿거리는 저녁때 쯤 영업을 시작하는 것으로 봐서 오전에 본 모습은 그저 평범해 보였지만, 포장마차에 붙여둔 '알리는 말씀'에 의하면 이 포장마차는 결코 멀쩡하지 않았습니다.알리는 말씀에 의하면 이 포장마차의 주인이 교통사고를 당하여 당분간 영업을 하지 못한다는 소식이고 자주 찾아준 단골손님들에게 영업을 하지 못하여 미안하다는 내용과 함께 교통사고 치료가 완쾌되면 다시 영업(서비스)을 하겠다는 취지의 내용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포장마차의 주인이 어떤 교통사고를 당했는지 알 수는 없지만 안내문에 의하면 머지않은 시간에 영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미루어 중상을 입은 것 같지는 않아 보입니다. 하지만 포장마차를 하면서 근근히 살아갔을 이 주인의 형편으로 보아, 불경기가 이만저만한 때 한푼이라도 더 벌어야 할 것 같은데 불행하게도 교통사고라는 화가 미쳐 그나마 포장마차를 통한 생계수단마저도 중단되고 있는 것입니다. 일이 잘 풀리지 않으면 뒤로 넘어져도 코를 깬다는 속설과 같이 하느님은 왜 이런분들에겐 이렇듯 심한 고통을 줄까하는 야속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인잃은 포장마차의 안내문을 물끄러미 쳐다보다가 그래도 이 포장마차의 주인은 심성이 매우 고운듯한 분으로 여겨졌습니다. 왠만하면 이런 안내문 조차 내 걸 엄두도 못낼법도 한데 차분한 어조로 자신의 사정을 잘 좀 봐 달라는 투로 그동안 이 포장마차를 이용한 단골들에게 배려의 글을 써 놓고 있었습니다. 이 포장마차의 주인이 언제쯤 회복될지는 미지수지만 얼마간 시간이 경과하면 다시금 이 포장마차의 주인을 만나 그간의 사정을 듣고 싶어집니다. 아울러 쾌차를 빌구요.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사용자 삽입 이미지
Sensitive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Daum 블로거뉴스

Daum 검색창에 내가 꿈꾸는 그곳을 검색해 보세요. '꿈과 희망'이 쏟아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