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 나와 우리덜/나와 우리덜

이런 '디젤차' 매연 심각해 보인다!

Sensitive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이런 '디젤차' 매연 심각해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은 공군 서울기지가 있는 서울공항 앞 입니다.

어제 오전 10시경 서울공항 주변을 스케치 해 보고자 서울공항 출입구 쪽으로 이동하는 순간
저 앞에서 디젤 화물차 한대가 마치 불이 붙은듯 디젤매연을 잔뜩 뿜으며 운행하고 있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머플러에 이상이 생겼던 것일가요?

서울시가 공표한 조례에 따르면 서울시는 일정규모 이상의 중·대형 노후경유차에 대해
매연저감장치부착 등을 의무화하는 '경유자동차 저공해 촉진 및 지원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 작년 10월 공포했습니다.

조례안에 따르면 마이티, 카고트럭, 카운티 등 3.5톤이상, 7년이상된 경유차는 금년부터 저공해 의무화 대상차량이 됩니다.
또 금년부터는 의무화 대상이 2.5톤이상 3.5톤 미만의 노후경유차로 확대됩니다.

이에 따라 이들 경유차는 매연여과장치(DPF), 디젤산화촉매장치(DOC) 등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조기폐차해야 하는데 이 화물차는 그러하지 못한가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디젤매연을 장기적으로 흡입하면 뇌장기에 손상을 입힐 뿐 아니라
디젤 엔진의 배출물이 뇌의 스트레스 기제를 자극시켜 영구적인 피해를 입힌다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미세 입자는 폐기능 및 혈관계 기능에 극심한 피해를 입힌다는 사실도 여러 차례 증명된 바 있습니다.

경제가 많이도 어려운 지금 매연을 풀풀날리고 다니는 저 화물차를 폐차하라는 언급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런 차량을 발견하는 즉시, 서울시내에 이런 차량이 계속운행되지 못하도록
 매연저감장치 부착을 도와야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Daum 블로거뉴스
SensitiveMedia
www.tsori.net

내가 꿈꾸는 그곳. /Boramirang
yookeun1221@hanmail.net


             

사용자 삽입 이미지
Daum 검색창에 내가 꿈꾸는 그곳을 검색해 보세요. '꿈과 희망'이 쏟아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