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 나와 우리덜/나와 우리덜

탐심을 자아내는 너무 괜찮은 집... 살고 싶지 않으세요?

탐심을 자아내는 너무 괜찮은 집... 살고 싶지 않으세요?


 너무 따뜻한 봄날이었습니다.
금방이라도 온 들판의 풀들과 나무들이 초록색 저고리를 걸치고 나설법한 그런 따스한 봄날 이었습니다.
율현동 봉죽마을의 한 구릉에 자리잡은 이 집은 담장에 매화를 걸어 두고 나그네를 붙잡아 두었습니다.



그 많은 집들 중에서 제 발걸음을 한동안 붙들어 둔 곳...
그곳에서 매화꽃들이 비누방울 터지듯 한송이 한송이 터지고 있었고
그 방울들은 봄볕을 따라서 하늘로 비상하고 있었습니다.



하늘에서 내려온 빛을 따라서 꽃이되고 그 꽃은 다시 하늘을 향하여 하늘거리며 날아 갔습니다.
마치 꿈이라도 꾸듯 저는 담장 곁에서 하늘거림을 올려다 보며
이 집에 누구가 살고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화가 터지는 담장 곁에서 잠시 일어나는 탐심...
그건 이 담장 너머 뜨락을 서성이는 주인이 어느새 제가 된 것입니다.

'집'에 대해서 별로 욕심도 없었던 제 마음속에 저런 집에서 한번 살고 싶다는 마음을 일으킨 것은
담장에 기대어 세상을 기웃 거리는 매화 때문이었습니다.

 조용한 율현동 봉죽마을 낮은 산기슭에 납작 엎드린 참한 집 곁에서
매화가 탐심을 자아내게 만들었습니다.

이곳에서 살고 싶지 않으세요?...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www.tsori.net
http://blog.daum.net/jjainari/?_top_blogtop=go2myblog
내가 꿈꾸는 그곳-Boramirang
제작지원:

 Daum 블로거뉴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