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갤러리/도시락-都市樂

정겨운 '애기똥풀' 유래 맞나?

Daum 블로거뉴스
 


대모산의 애기똥풀 
-정겨운 '애기똥풀' 유래 맞나?-


5월의 산행은 너무 즐겁다.
산들바람과 따사로운 볕이 살을 간지럽힌다.
뿐만 아니다 노오란 유채꽃 무리같은 애기똥풀이 지천에 널려있어
시선이 너무 편하다.


애기똥풀의 노오란 꽃을 볼 때 마다 머리에 떠오르는 게 '애기똥'이다. 맨 처음 그림에 애기똥풀에 대한 정보를 기록해 둔 것 처럼 애기똥풀은 '줄기를 자르면 나오는 노란색 즙'이 애기똥과 비슷하다고 하여 애기똥풀이라고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그러나 실상은 다른 것 같다. 줄기를 잘라보면 노란색즙이 생각처럼 애기똥 같지 않다. 억지춘향 같은 이름이다.

그래서 샛노란 애기똥풀 꽃을 바라볼 때 마다 꽃잎의 색깔이 건강한 애기들의 똥색(?)이 아닌가 싶다. 똥 이야기를 늘어 놓는데 별로 '똥 스럽지 않은' 이유도 아이들의 똥과 구별되는 똥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ㅋ 언제봐도 참 정겨운 대모산의 애기똥풀 꽃이다. ^^

대모산의 애기똥풀 













 



 












 





내가 꿈꾸는 그곳의 PhotОтправить сообщение для Марта с помощью ICQ 이야기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SensitiveMedia 세상에서제일 작고강력하며너무 따뜻~한 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www.tsori.net / Boramirang 내가 꿈꾸는 그곳.

Daum 검색창에 내가 꿈꾸는 그곳을 검색해 보세요. '꿈과 희망'이 쏟아집니다 
반응형

'PHOTO 갤러리 > 도시락-都市樂'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이 절로 깃드는 법  (18) 2011.05.19
엄마는 내게 이렇게 말했지  (12) 2011.05.19
가락시장에서 만난 보리숭어  (29) 2011.05.18
구봉도 갈매기의 호기심  (5) 2011.05.15
인사동에서 만난 슈렉  (6) 2011.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