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 나와 우리덜/나와 우리덜

법원도 인정한 천안함 사건 증거조작?

 
Daum 블로거뉴스


법원도 인정한 천안함 사건 증거조작?

-천안함 증거조작 지나가던 개가 웃는다-


지난 3월 26일 백령도 앞 바다 까나리 어장에서 최초좌초 이후 미국의 잠수함과 충돌하여 침몰했다는 천안함 사건에 대한 의혹은, 정부가 내세운 민군합동조사단의 조사발표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천안함 사건 관련 의혹은 여전히 제자리를 맴돌고 있거나 의혹이 더 증폭되며 이명박 정권을 압박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주지하다시피 이 사건은 정부와 한나라당에 의해 이른바 '북풍'으로 지방선거에 악용되었으나 선거결과는 한나라당의 참패로 이어졌습니다. 천안함 사건이 전쟁불사를 외치는 한나라당에게 역풍으로 작용한 것이며 망국적인 4대강 사업 등에 의한 실정이 국민들로 부터 심판을 받은 것이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자업자득이라고나 할까요? 천안함 사건은 급조된 합조단의 조사발표 등으로 상식적으로도 납득하기 어려운 사실과 매우 다른 내용으로 국민들을 기망하고자 했지만 오히려 웃음거리가 되고 말았는데요. 지방선거 당시 천안함 사건의 의혹에 대해 정부와 군 당국의 조치를 희화화 한 유인물이 한 대학생에 의해 배포된 이후, 서울 성동경찰서는 천안함 사태를 조작한 내용 등으로 배포한 대학생을 구속했다는 소식입니다.
<관련기사  http://media.daum.net/society/view.html?cateid=1067&newsid=20100705112818870&p=yonhap>

위 관련 소식에 따르면 "천안함 사태 진상조사 결과와 증거가 조작됐다며 한나라당에 투표하지 말라는 내용의 유인물을 뿌린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대학생 현모(19)군을 구속했다"는 것이며  "천안함 사태 진상조사 결과를 부정하거나 비난하는 내용의 문건을 돌린 혐의로 대학생이 구속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사 내용처럼 " "천안함 사태 진상조사 결과를 부정하거나 비난하는 내용의 문건을 돌린 혐의"로 현모군이 구속된 것일까요? 기사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니 현모군의 구속사유는 천안함 사건과 관련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었습니다.


구속된 현군은 지방선거 이틀 전 대학생 서모(19)양과 함께 서울 성동구 왕십리 민자역사 4층에서 '1번 찍으면 전쟁난다 6월2일 투표하자' '천안함 증거조작 지나가던 개가 웃는다' 등의 문구가 적힌 엽서 크기 유인물 1천여 장을 살포한 혐의를 받고 있는데 아래 그림과 같은 내용의 유인물입니다. 그러나 기사내용을 다시한번 훑어보면 경찰이 현모군을 구속한 사유가 '천안함 증거조작 지나가던 개가 웃는다'라는 내용이 문제된 것이 아니라 '1번 찍으면 전쟁난다 6월2일 투표하자'라는 내용 등이 문제가 된 것입니다.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내용이었으며 선거법과 관련한 구속이었습니다.

그러니까 천안함 사건과 무관하게 현모군이 구속되었는데 연합뉴스는 낚시성 제목으로 '천안함 사태 조작 유인물 뿌린 대학생 첫 구속'이라며 제목만 본 네티즌 등이 천안함 관련 의혹 등에 대해 의혹을 가지는 것 조차 방지해 보고자 한 조치로 보여집니다. 정말 '천안함 증거조작 지나가던 개가 웃는다'라는 말이 실감나는 순간이며, 성동경찰서 조차 실적주의에 빠져 뭔가 한 건해 보려는 의도가 있었던 것일까요? 성동경찰서는 지난 6월 24일 이들을 붙잡아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둘 다 기각되자 다시 재신청했고, 현군에 대해서만 '사안의 중대성'이 인정돼 영장을 발부받았다는 소식입니다. 법원이 결정한 두번의 영장 기각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천안함의 침몰원인 등에 대한 증거조작이 옳다는 판단이었을까요? 아니면 지나가던 개가 웃는다라는 말에 동의한 것일까요? 

아무튼 현모군의 구속 내용은 뉴스의 제목과 전혀 다른 선거법 관련 이유 때문에 구속을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른바 천안함 사건의 스모킹건으로 불리는 '1번어뢰'를 상징화 시킨 '1번 찍으면 전쟁난다'라는 문구가 선거에 영향을 주려는 의도가 있어 구속했다는 소식이며 '천안함 증거조작 지나가던 개가 웃는다'라는 문구는 사안이 중대하지 않다고 판단한 것이죠? 자칫 지나가던 개가 웃다가 구속될 판입니다. 현재 까지 진행된 천안함 사건 중 1번 어뢰에 관한 의혹은 푸른색 매직펜의 정체가 '모나미 잉크'로 드러나고 있고 합조단은 여태껏 실수를 번복하며 북한산 어뢰 도면이 실제가 아니었다고 합니다. 정말 지나가던 개가 웃을 수 있는 천안함 사건 조작에 관한 내용입니다.

 


합조단 발표 너무 웃긴다 그걸 어떻게 믿나?...
퓹!...*^^*




내가 꿈꾸는 그곳의Photo 이야기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SensitiveMedia 세상에서제일 작고강력하며너무 따뜻~한 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www.tsori.net / Boramirang 내가 꿈꾸는 그곳.

Daum 검색창에 내가 꿈꾸는 그곳을 검색해 보세요. '꿈과 희망'이 쏟아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