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 나와 우리덜/나와 우리덜

MB가 책임져야 한다!

SensitiveMedia  


 MB가 '책임'져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 전대통령 서거 후 서울광장은 노 전대통령의 마지막 가는 길에 노제를 위해 두어시간 잠시 열렸을 뿐, 노제가 끝나자 마자 이내 이명박정권의 경찰력에 의해 닫히고 말았고 한시적으로 열어둔 서울광장은 다시금 6.10항쟁 스물두돌을 맞이하여 야 4당등의 집회를 원천봉쇄하고 있고 경찰과 야당 국회의원들의 몸싸움으로 번져가고 있는 꼴사나운 서울의 '랜드마크' 다운 모습을 연출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노 전대통령의 영결식이 경복궁에서 거행되던 날 영결식을 대형화면으로 지켜보던 서울광장의 시민들 속에 'MB가 책임져야 한다'는 깃발이 유난히도 눈에 띄었다. 노 전대통령의 서거 책임이 전적으로 이명박정권에 있다는 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자 서울광장에서 개최하려고 했던 '6.10 범국민대회'는 또다시 경찰에 의해 해산되고 있는 모습이고 한나라당 박희태나 안상수 등은 "6·10 항쟁의 정신을 계승하는 것은 좋지만 민주당이 거리로 뛰쳐나와 투쟁 일변도로 나가는 것은 시대착오적"이라고 말하고 있는 한편, " 비정규직법과 미디어법안 등 민생 법안이 산적한 상황에서 민주당이 장외 집회에 나서는 것은 민생 경제보다는 사회 혼란을 부추겨 정국 주도권을 잡겠다는 전략적 판단에 불과하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그럴듯 하다. 하지만 비정규직법이나 미디어법안들은 작년 촛불정국 당시 민주당이 국회로 들어가 아무런 소득도 얻은 것 없었던 것 처럼 이명박정부와 한나라당은 민주당 등이 개최하려고 한 6.10범국민대회'에 대해 비난을 퍼붓고 있지만 지금쯤 그들이 외치는 비난들은 그들 스스로 만든 '조문정국' 등을 돌파해 보려는 술수에 불과할 뿐 그 어떤 설득력도 얻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이명박정권이나 한나라당은 공권력을 동원하여 야당 등이 개최하려는 범국민대회를 저지하고 해산할 수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다수 국민들의 마음속에 자리잡은 '민주'에 대한 갈망은 공권력으로 막을 수도 없고 국민들 위에서 군림하려는 정부나 한나라당의 비뚤어진 정치관으로 막아보려는 시도는 이미 물건너 갔다. 따라서 이 모든 상황은 'MB가 책임져야 한다'는 깃발과 같이 이명박정권에 의해 빚어진 산물이므로 이명박정권과 한나라당은 석고대죄를 통하여 국민들의 마음속에 만든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봉합하는 진정한 쇄신책이 없이는 남은 임기 3년 내내 이같은 모습은 되풀이 될 것이며 우리 국민들을 불행의 늪에 빠뜨릴 것으로 생각되는 참으로 우려되는 현실이다.



<화보> MB가 '책임'져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MB583 미디어 블로그 - 1인 미디어 연합 MEDIA BLOG
   네이버에서 구독        ※ 마우스를 올려놓고 휠을 사용해 보세요


SensitiveMedi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