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 나와 우리덜/나와 우리덜

육지에 있는 '보트' 어떻게 바다속으로?

SensitiveMedia  


 육지에 있는 '보트' 어떻게 바다속으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가철이나 주말 등 보트를 자동차 뒤에 싣고 달리는 풍경은 우리에게는 낮선 풍경이지만 해양레저에 익숙한 나라에서는 흔한 풍경이도 합니다. 가끔 여름 휴가철에 볼 수 있는 그런 장면은 보트를 자동차 차고에 주차해 두는 것과 같이 보트를 육지에 보관(정박)하는 모습인데, 자주 접하지 못한 이런 풍경을 볼 때 마다 저 보트를 바다속으로 어떻게 옮기나 하는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2009 국제 경기보트쇼와 코리아매치컵 세계대회가 열리는 경기도 화성 전곡항에서 그 모습을 곁에서 지켜볼 수 있었습니다. 한번 보실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프 자동차 뒤에 실려온 보트는 입수를 위해 항구곁 통로에 후진으로 멈추어섰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트가 입수직전 보트를 싣고온 도크와 같은 수레에 묶인 보트를 해체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수직전 보트 운전자가 보트에 올라타고 계속 후진하여 보트가 바닷물에 잠길만큼 이동합니다.



그리고 영상에서 처럼 보트가 바닷물에 잠기면 시동을 걸고 후진으로 빠져나간 뒤 목적지로 향합니다.
와우!~...멋지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트를 바다에 입수한 후 자동차는 보트를 싣고 온 수레와 함께 뭍으로 빠져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에서 바다로 이동하는 동안 보트를 안전하게 묶어두었던 장치인데요.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군요.^^
그런데 이렇게 작아 보이는 보트를 장만 하려면 보트 가격만 4,000만원을 들여야 하니 우린 언제쯤 취미로 이런 보트를 싣고 다닐 수 있을까요? ㅜ ^^...그보다 우선 이 보트를 운전할 수 있는 자격증 취득이 먼저인데요. (나중에 여유가 생기면 그때 보트 한대를 장만하시던가요.ㅜㅜ 아니면 빌려 타실 수도 있네요. ^^)

이 보트를 운전하려면 '모터보트운전면허'를 취득해야 하는데 해양경찰청에서 시행하는 자격증 이름이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라 불리우는 면허를 취득해야 합니다. 시험실시 면허종류는 '일반(1,2급),과 요트조종면허'가 있구요. 소정의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이 있는데 보트를 입수시킨 분에게 물어봤더니 의외로 쉽다고 합니다. 모터 보트 면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링크를 참조하시면 되겠네요.

http://goldworm.net/bbs/view.php?id=gj&no=6782
http://goldworm.net/bbs/view.php?id=gj&no=6785


베스트 블로거기자
Boramirang 


MB583 미디어 블로그 - 1인 미디어 연합 MEDIA BLOG
   네이버에서 구독        ※ 마우스를 올려놓고 휠을 사용해 보세요


SensitiveMedi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