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 나와 우리덜/나와 우리덜

검찰과 이명박 '노무현' 전대통령 사망 관련없나?

SensitiveMedia  


검찰 이명박 '노무현' 전대통령 사망 관련없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금전 9시 경 노무현 전대통령의 건강이상설이 전해지는 동안에는 그동안 편파적인 수사 등으로 노무현 전대통령 등을 압박해온 검찰과 이명박정부로 인한 스트레스 때문에 일어난 건강검진 정도로 생각했다. 하지만 속보로 전해오는 소식은 이내 충격적인 사망사건으로 알려졌다.
 
현재 보도되고 있는 소식들에 의하면 오늘 오전 6시 50분 경 김해 봉하마을 뒷산으로 비서관과 함께 등산을 하고 하산을 하던 중 추락하여 병원으로 긴급후송되었고 곧바로 8시 50분 경 사망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노전대통령의 사망소식을 전하고 있는 다수의 미디어들은 음독설이나 자살설을 배제하지 않고 있고 사망원인에 대해서는 부검 등을 통해서 밝혀질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노무현 전대통령의 충격적인 사망소식으로 인하여 당장 정치권은 긴박한 소용돌이 속으로 빠져들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사망 원인을 두고 분분해 할 것으로 여겨진다. 이른바 '박연차 로비사건'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를 압박하던 검찰의 무리한 수사가 도마에 올랐고, 최근 천신일 등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하지만 헛다리 짚는 뒷북수사에 지나지 않는다는 게 일반의 시각이고 보면, 오늘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을 이르게 한 사망원인은 단순히 실족사에 의한 죽음으로 보이지 않고 노 전대통령이 늘 다니던 뒷산에서 실족할 수 있는 확률은 그리 많아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노 전대통령의 갑작스럽고 충격적인 사망소식을 전해들으면서 그가 검찰의 수사 때문에 서울로 소환되던 때 봉하마을을 떠나던 그의 앞길에 꽃가루를 뿌리며 노란리본으로 배웅을 하던 모습이 오버랩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은 어제 오후 경복궁 앞을 지나치면서 안국동으로 가는 길 옆에 걸어 둔 노란리본의 모습인데 이 리본들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을 미리 알고 있었던 것일까?  노무현 전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은 정치보복으로 얼룩진 우리나라 정치사에 또 하나의 슬픈 역사를 만들고 있고 그 배경에 검찰과 이명박정부가 있었다. 정말 슬픈 일이다!

베스트 블로거기자
Boramirang 



 
 
MB583 미디어 블로그 - 1인 미디어 연합 MEDIA BLOG
   네이버에서 구독        ※ 마우스를 올려놓고 휠을 사용해 보세요


SensitiveMedi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