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 나와 우리덜/나와 우리덜

하루종일 이어지는 '불법유턴' 쇼 심각!

Sensitive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하루종일 이어지는 '불법유턴' 쇼 심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호가 너댓차례 바뀌는 10분 정도의 짧은 시간동안, 끊임없이 이어지는 '불법유턴'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불법유턴을 하는 시민들이 잘못된 것인지 이런 불편(?)을 알고도 모른채 하는 당국이 문제인지 머리속을 햇갈리게 할지도 모른다. 이런 모습은 지켜보는 사람들이 10분이 채 경과되기도 전에 해도 너무하다는 생각을 가지게 될것이나, 이런 차마 눈뜨고 볼 수 없는 꼴불견을 고발할 수 있는 '차파라치' 제도가 없어서 다시한번 더 불법유턴 장면을 촬영하여 고발할려고 마음 먹었으므로, 관련 아파트단지 주민이나 관할 교통경찰이나 지자체에서 이런 모습이 근절될 수 있는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바라며 몇자 끄적이고 있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Daum 로드뷰'로 본 불법유턴(좌회전) 지역,
 로드뷰 속에서도 차량한대의 괘적이 불법 좌회전을 한 모습이 눈에 뜬다.

끊임없이 불법유턴이 이루어지고 있는 이곳은, 서울 강남구 도곡동 네거리 곁에 있는 'R 아파트' 정문 앞이고 이곳에서 불법유턴을 한 차량들은 대부분 'R아파트'로 진입하는 것으로 미루어 이 아파트의 주민이거나 이 아파트에 볼 일이 있는 시민들의 차량이다. 그림과 같이 불법유턴을 일삼는 차량들은 불과 10여 미터 떨어진 전방에 유턴장소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도곡사거리에 정지 신호가 들어오기 무섭게 중앙선을 넘은 불법유턴을 아무런 거리낌 없이 시도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장면은 하루종일 유독 이곳에서만 연출되고 있는 모습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민들이나 당국이나 이런 사정을 모를리 없다.

이런 사정을 관할 경찰서나 지자체가 모를리 없어서 이 아파트 정문으로 곧바로 들어가기 위하여 불법유턴을 하는 차량들을 막기위한  분리막대를 중앙선에 세워두었지만, 다음로드뷰에서 보는 바와 같이 분리 막대가 끝나는 지점 횡단보도에서 불법유턴이라기 보다 주로 불법 '좌회전'을 하고있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장면들은 일부러 차파라치가 되고자 촬영한 모습은 아니며 안사람이 'R아파트단지' 상가에 볼일 을 보고있는 시간에 상가앞에서 잠시 정차한 운전석에서 바라본 꼴불견들이다. 이 아파트는 강남구 도곡동에서 타워팰리스 등과 함께 몇 안되는 고급아파트단지에 속하고 이 아파트에 살고있는 적지않은 사람들은 돈벌이를 잘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과 더불어 자칭 타칭 우리사회 지도자 반열에 오른 사람들이 살고있는 아파트단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교적 사회적으로 중상위권의 생활을 하는 사람들의 이런 모습은 그들 스스로 본을 보이기는 커녕 앞다투어 불법적인 꼴불견을 연출하는 모습들은 보기 민망할 정도를 넘어서고 있다.  정확한 통계는 없지만 내 생전에 이렇듯 불법유턴이나 좌회전이 심하게 이루어지는 지역은 어디서든 만나본 적이 없는데, 아마도 이곳은 대한민국에서 제일 비싼 아파트단지 중 하나인 명성과 함께 사회생활의 기초규범인 교통질서 조차 함부로 지키지 않는 유명한 지역이 아닌가 싶다. 약 10분 동안 지켜본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루어지는 불법유턴이나 좌회전은 마치 3류 쇼를 연출하는 것 같다. 아무때나 가 봐도 볼 수 있는 이런 꼴불견 쇼!...오래토록 연출하다가 종국에 사람잡는다는 소리 나오지 않을까?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소리 나오기 전에 속히 조치를 취하기 바란다.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Sensitive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Daum 블로거뉴스

Daum 검색창에 내가 꿈꾸는 그곳을 검색해 보세요. '꿈과 희망'이 쏟아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