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 나와 우리덜/나와 우리덜

그리움 속 잊혀진 '화천의 겨울' 정감가득!

Sensitive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그리움 속 잊혀진 '화천의 겨울' 정감가득!


춘천에서 화천으로 가는 아침시각은 오전 10시를 조금 넘긴 시각이었다.
화천의 파로호 변에 있는 한 농장을 방문하기 위해서 길을 재촉하던 중
나는 낮익은 한 풍경앞에서 자동차를 멈추었다.

그곳에는 오래전 추억속에서 나를 지탱케 해 주던 한 풍경이 그림처럼 펼쳐지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는 그 풍경 속에서 잠을 뒤척이며 아랫목을 뒤지고 있었고
아랫배는 참지 못할 고통으로 뭔가 가득했는데 몸을 움츠리며 이제나 저제나 게으름을 피우고 있었다.

벌떡 일어나서 마당 저쪽에 있는 화장실로 달려가야 했지만
소변을 꾹 눌러참으며 몸을 이리저리 뒤척이고 있는 것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지(부엌)에서는 장작불이 타는 소리가 따닥이며 들려오고
그 소리들은 가끔씩 어머니께서 부지깽이로 뒤적일 때 마다 확! 하는 소리와 함께
 아궁이 넓게 불이 번지는 소리와 함께 들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랫목에서 게으름을 피우며 소변을 꾹 참다가 더 참을 길 없어서 몸을 움츠리고 창을 열면
그곳에는 새하얀 눈이 소복하게 쌓였고
어떤때는 눈이 오신 것 같은 서리가 뽀얗게 뒷간 가는 길 곁에 내려 앉아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를 만나서 반가운 덕구의 머리채를 쓰다듬을 겨룰도 없이 달려간 뒷간 옆 작은 밭에는
무우와 배추가 서리를 맞은채 잎을 떨구고 있었고 작은 논에 세워둔 볏짚들은 눈사람 처럼 서로 몸을 기댄채
서리 가득한 들판 곁에서 삼삼오오 모여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는 잠시 착각을 하고 있었다.

내가 서 있는 이 곳이 오래전 나의 육신과 혼을 만들어 낸 바로 그 장소였고,
이곳에서 어머니는 아침을 짓고 있었던 것인데 지금 그분들은 어디로 가셨는지 볏단들만 늘어서 있는 것이었다.



보기힘든 북향집 배산임수를 한 화천의 한 마을의 아침풍경 앞에서
짧은 시간,...나는 까마득한 기억속의 한 풍경을 추억하며 돌아섰다.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Daum 블로거뉴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ww.tsori.net

내가 꿈꾸는 그곳. /Boramirang
yookeun1221@hanmail.net


자유롭게 일하라! 그러나 진실을 말하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