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 나와 우리덜/나와 우리덜

이명박정부와 한나라당에 쏟아지는 '삐라'!



이명박정부와 한나라당에
 쏟아지는 '삐라'!


요즘 심심찮게 북으로 보내는 대북선전물인 '삐라'가 말썽을 피우고 있다. 삐라를 살포하는 단체는 민간단체라 하지만 사실상 이명박정부와 한나라당이 방관 하거나 동조하지 않으면 할 수 없는 일인데, 법을 내세워 이들을 막을 도리가 없다는 게 정부 관계자의 변이다. 참 딱하다.

삼척동자도 다 아는 이런 '깐죽거림'은 종국에는 싸움질로 변할 것이라는 걸 모르지 않을 텐데, 정부와 여당은 이런 모습을 그냥 내버려 두고 있고 어떤 언론들은 여과없이 사실만 보도하고 있다. 아마도 이런 행태가 어떤 이유에서든지 계속되는 날이며 남이나 북에 이로울 게 하나도 없을 것 같은데, 통일부는 왜 이런 구태한 행태를 지켜보고만 있는 것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해방이후 6.25전쟁을 겪으면서 남과 북이 주고 받은 선전물인 '삐라'를 대거 수거해 봤다. 그랬더니 유치하기 짝이 없는 결과물들이 쏟아졌다. 이런 삐라들은 우리가 초딩 때(국민학교) 많이도 본 것들이고 한적한 산속에서 어떤 것들은 잉크냄새도 마르지 않은 채 발견되었고, 어떤 삐라들은 색이 무지하게 낡은 채 발견되었는데 반공교육에 투철했던 당시에 이런 삐라들은 아무런 느낌도 주지 못한 채 오히려 북한이 살포한 삐라들은 보면서 무서워 했다. 교육 받은 바에 의하면 새빨간 거짓말이었던 것이므로 믿을 사람이 하나도 없었고, 반공교육에 더 심취(?)하게 만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꾸어 말하면 이런 삐라에 요즘 값어치 있는 달러화를 붙여서 북한으로 날린다면 그들도 똑같은 생각을 할 것인데, 그때 그들은 달러만 취하고 삐라는 버리게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우리들 경험에 비추어 보면 그들은 교육 받은대로(?) 이런 삐라들이 '미제앞잡이'들이 살포한 것들이라며 더욱더 '주체사상'에 몰두하지 말라는 법은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남북이 살포한 삐라들을 수거해 보니!...


얼마전 미국의 새 대통령이 된 버락 오바마는 취임직후 북한의 김정일과 직접 만나고 싶어했고 실제로 그렇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다. 실용외교가 이런 게 아닌가 싶고 그 결과가 궁금해지기도 한다. 아울러  이명박정부에서는 미국대통령이 남한을 제외하고 직접 북한과 대화를 시도한다고 해도 말리지 않겠다는 입장을 천명한 바 있다. 그런데 통일부는 무슨 배짱으로 대북전단지가 무더기로 살포되고 있는 현장을 방관하며 지켜보고 있는지 모르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부가 할 일은 극우파나 극좌파와 같이 우리사회를 힘들게 하는 요인들에 대해서 '중간'쯤에 설 수 있도록 유도해야 옳음에도 불구하고 극좌는 때려잡되 극우는 놔두는 그런 정책(?)을 일삼으면 언제인가 북으로 살포한 삐라들이 정부와 여당을 공격하는 삐라로 돌변할지 모른다는는 것을 간과 해서는 안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촛불집회로 뒤숭숭 했던 우리사회도 무너져 가는 경제현실 앞에서 어쩔 수 없이 어청수 경찰청장이 불교계에 직접 손을 내밀며 사과를 했던 것을 상기하면 남과 북에 이로울게 하나도 없는 대북삐라 살포 같은 행위는 촛불을 진압한 실력으로 즉각적으로 제압할 수 있었을 터 인데, 가만히 두고 보고 있는 게 오해(?)받기 십상이다.
 
이미 뿌려졌던 삐라들은 살펴보건데 유치해도 한참 저질스러운 삐라들을 보며 이런 삐라살포가 정부나 여당에 도움이 안될 것 같아서 노파심으로 한마디 한다. 요즘 정신이 하나도 없는 야당에서도 이런 문제를 적극 거론하여 서로 이로운 방법을 강구해야 할 것이다.
Daum 블로거뉴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ensitive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www.tsori.net

내가 꿈꾸는 그곳. /Boramirang
yookeun1221@hanmail.net
 


자유
롭게 일하라! 그러나 진실을 말하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