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 나와 우리덜

[소방방재청 해체]사진 한 장에 드러난 민심

Recuerdo del Daum 블로거뉴스  www.tsori.net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
-사진 한 장에 드러난 민심-




사진 좀 잘 살펴보세요.



사진 한 장은 세월호 참사에 연이은 고양 홈플러스 푸드코트의 화재참사를 진압한 한 소방관의 모습입니다. 이분들은 박봉에 목숨을 걸고 사고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생명지킴이'들이지요. 사고 현장에서 전해진 사진 한 장을 앞에 두고 울컥했습니다. 자기의 목숨을 돌보지 않고 이웃을 지키는 이분들이 없다면 세상이 얼마나 황폐해 지겠습니까. 


권력은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라 하지만, 세월호 참사에서 드러난 박근혜와 새누리당의 모습에서는 '지 밥그릇 챙기기'는 것 외 뭐가 있습니까. 아니 자기 밥그릇을 챙기기 위해 타인의 목숨까지 위협하거나 '학살극'까지 벌이고 있는 것이지요. 그게 현재까지 의혹으로 정의되고 있지만, 그 의혹들은 곧 '팩트'로 밝혀지는 수순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정부의 존재감이 없거나 차라리 '가만히 있는 게' 더 나을지도 모르는 현실입니다. 말 그대로 '똥 오줌 못 가리는 것'들이 국가개조를 하겠다고 나서는 꼬락서니가 블랙코미디 이상의 중범죄자 같이 느껴집니다. 이대로 가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다'는 게 요즘 생각들 입니다. 그런데 자기 꼬라지는 등한시 하면서 자꾸 '해체 해체...' 하는 데 이게 말이나 될법합니까. 


리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에 대해 목숨을 걸고 지키는 소방방재청을 해체하는 것 보다 더 빨리 해체해야 하는 대상이 누군지 아십니까. 민심 속에서 '대통령'을 찾기 어렵습니다. 그건 친정부 언론에서 시부렁 거리는 대명사일 뿐 보통사람들은 '댓통령' 혹은 '닭그네' 등으로 폄하해 부르고 있습니다. 국민들의 마음 속에서 일찌감치 사라진 게 '독재자의 딸 박근혜'였던 것이지요. 


잠시 권력 중심에 서서 '대통령 코스프레'를 한다고 해서 그게 얼마나 가겠습니까. 당신들이 국민들을 위해 진심으로 한 일은 무엇입니까. 몽주니처럼 농약이나 살포한 것 외 금수강산을 쥐새끼처럼 야금야금 갉아 먹은 것 외 더 있습니까. 세월호 참사 의혹으로부터 도망치기 위해 유병언 띄우기애 나선 조작질의 대가들 아니었습니까. 한 밤중에 소방방재청 해체 한다는 소식 듣고 많이 화났습니다. 사진 한 장에 드러난 민심이나 잘 챙기세요. 안 그러면 '정부해체가 답'이라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게 될 것입니다.



사진 한 장에 드러난 댓글민심



"안전행정부 장관으로 임명 하라!! 멋있습니다!!!!!! 고맙습니다 !!!!!!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잠수사분들도 저렇게 멋진분들 많았을텐데 촬영을 못하게 하니...정말 대한민국에서 가장 깨끗한 공무원!!! 고생하셨습니다. 고맙습니다.박그네 열보다 이런 분 하나가 대한민국에 필요합니다. 말로만 나불거리는 정치쟁이들.... 목숨을 걸고 아무 댓가 바라지 않고 자기 맡은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분들 ... 존경합니다.


해양구조도 소방대로 이관시켜야.소방대원분들 정말 믿음이 갑니다. 화재사고, 교통사고, 자연재해, 조난사고, 응급환자이송. ..... 짧은 견해로도 열거하자면 너무나 많네요 정말 고생하십니다. 선거공략중 소방대원을 위한 소방병원 개설 공약하신분 누구없나요!!! 고맙습니다.^^* 존경합니다 감사합니다.와...뉴스에선 4분만에 출동 6분만에 진화라고 하여 별거 아닌줄 알았는데,,,진심 고생하셧습니다.견찰 떡검 판세들이랑 틀리네요.이런분들이 진정한 공무원이죠.감사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님들이 영웅입니다.


정말 이런 분들이 고생이십니다.. 이런분들의 처우 개선을 해드려야 하는데.. 쓸데없는 사람들이 세금은 다 끌어쓰고.. 국회의원 월급 이런 분들께 다 드리고 싶어요.내가 조금만 더 일찍 철이 들고 사회에 관심을 가졌다면 나도 소방관을 지원했을텐데. 감사합니다 소방관님.일선 직원들은 목숨을 걸고 화재진화 및 인명구조에 최선을 다하고 있고 소방방재청은 소멸되어 아쉽네요. 국민은 공무원들에게 이런 모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진 본순간 울컥하네요...항상 응원합니다.고맙습니다..당신같은 분들이 계셔주셔서 진정 살맛이 납니다.저분 진정 멋지다.목숨울 걸고 소방 활동을 하는 소방관을 환영합니다.국민혈세로 월급줘도 하나도 아깝지않은분들 소방공무원들을 보면서 우리나라전체공무원들이 저렇게 국민을 위해 일한다면 아마 세계1등국가가 될것같습니다 소방공무원들이 고생하신것 국민들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경기도 어려워 CEO 무임금 경영한다는데 국회의원 월급 자진삭감해서 소방공무원 월급 두배로 올려줘라! 이런분들한테 의자나 닦으라고 하는 나라.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이렇게 했는데 한계급 강등이라니...정부는 아직도 정신 못차렸다!!장비지원을 국가에서 안해주면 개인 기업 에서라도 성금모아서 해줍시다 성금모금하면 만원이라도 꼭 기부하겠습니다.고맙습니다 당신같은 분들이 잇어 그나마 대한민국이 버티는것입니다.이런 분들이 해경엔 과연 없었을까요.고맙습니다. 우리아빠도 소방관이셨는데 얼마나 애쓰시고 고생하시는지 어린시절부터 봐와서 잘압니다. 인간의 존엄성을 한낱 정치수단으로 이용하는 이들로 인해 뼈속까지 상처받는 요즘입니다... 


이 사진을 보고 위로를 받습니다. 힘내세요.가슴이 뭉클해지네요 이시대 가장 존경받아야할 영웅들이십니다.소방청 격상.소방사 월급은 두배로..대신 국회의원 세비 반액 삭감.이렇게 목숨내놓고 일선에서 훌륭한일을 해내시는데 장비가 부족해서 사비로 구매할만큼 재정지원이 안된다고하니 기가 막힙니다 쓸데없는데는 몇천억몇조씩써재끼면서 작은 물품도 부족해서 아껴써도 모자라게 만드는건 말이안됩니다. 국민에게 희생과 봉사로 고생만 하고.. 전관예우가 있어 뭐가 있어..끗발도 없지...힘있는 부서도 아니고..이런분들을 예우 해주는 나라가 되야 진정한 선진국이요, 민주국가가 됩니다.


해경이든 소방이든 아래에서 묵묵히 땀흘리며 사명감 가지고 일하시는 분들 많습니다,,,문제는 위에서 지휘하는 사람은 현장에서 고생하며 차근차근 밟아 올라간 사람이 아닌 특채로 들어와 현장경험 전혀 없고 행정만 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는 것입니다! 해경만 그런 게 아니라 소방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부서를 늘이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기존에 있는 부서의 잘못된 체계를 바로 잡아야 하는데,,안타깝습니다! 소방관-영웅들이, 쓰레기(썪어-빠진)-정치꾼들보다 만배-천배 훌륭한삶들이쥐~!!소방관-공무원이 정말-자랑스럽다~!!힘내시고~~화이팅하세요..!!그리고 사랑합니다!!!!


이 암울한 시대에 진정한 영웅은 소방관님 여러분들이십니다. 고맙습니다. 힘내십시요.보기만해도 가슴이 찡하네요 숨막히는 현장에서 얼마나 목이 말르고 힘들었겠어요 우리 소방관님들 수고많어십니다 화이팅 정부는 소방관들 처우를 더욱더 개선해서 잘 예우해주셔야할것 같습니다 *^^*장갑도 손수 구입하신다고하는데 *^^* 내가낸 세금으로 공무원에게 주는 월급 아까워 미치겠다... 하지만 소방관만은 아무리 월급을 올려줘도 기꺼이 받아들이겠다.소방관 처우 개선 더 필요 합니다.소방관 발끝도 못따라오는 해경, 해수부, 안행부, 교육부부터 해체해라.. 잘하고 있는 소방본부 냅둬라..아니 그 지위를 격상시켜라. 가슴 뭉클합니다 공무원들이여 모두 소방관들을 본 받으시요.고맙습니다. 그리고 자랑스럽습니다.


한국사회는 아랫분들은 정말 잘하는데 지시하는 윗놈들은 개 뼈다귀만도 못한 양아치들이여.님과 같은 소방관들이 계심에 그나마 위안을 삼습니다.세상에서 제일 멋진 모습입니다! 감사합니다!!소방관."Fire Fighter".. 남들은 불난 건물에서 살려고 뛰쳐나오고, 소방관분들은 반대로 그 불난 건물에 들어가시는 분들...날으는 슈퍼맨보다 더 큰 아니 진정한 영웅들이라 생각됩니다. 자신의 목숨을 남들 목숨을 구하기 위해 기꺼이 불타는 건물로 들어가시는 분들..한 다큐에서 보니, 옷 무게도 엄청나고, 산소탱크 무게도 엄청나고,그 옷 속에서 땀으로 도배하듯하며, 건물 더 깊숙히 들어가시는 분들..모든걸 감수하며(자기의 목숨도), 남들 구하기 위해 두번 생각하지 않으시는 분들...당신들을 존경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당신들이 진정 이나라의 등불이자 소금과도 같은 진국 입니다 힘내십시오.이런 분들을 취임식 청소를 시켰냐 닭년아..."

<출처: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2762287>


네거티브 선거에 미쳐 날뛰는 인간들은 이런 민심에는 안중에도 없을 것입니다. 가장 낮은 곳에서 가장 힘들고 어려운 일을 도맡아 하는 분들을 개조해 보겠다고 덤비는 당신들의 '꼴통'부터 먼저 개조되는 게 급선무 아니겠습니까. 그런 대가리로 무슨 국가개조 운운 합니까. 



내가 꿈꾸는 그곳의PhotОтправить сообщение для Марта с помощью ICQ 이야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