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 나와 우리덜/나와 우리덜

누가 이런짓을 한 것일까요?

누가 이런짓을 한 것일까요?





 지금 살아있다면 요즘 촛불집회에 참여하는 나이와 같았을  효순.미선양의 추모제에 때 맞추어
또래의 대학생들이 시청앞 서울광장 한켠에 두 여중생의 마음을 담은 그림들이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이틀동안 머리도 식힐겸 지방에 다녀오는 동안 이 미술품들이 일반에 공개되어 호응을 얻고 있었던 것인데
그림과 같이 누군가에 의해서 작품이 완전히 훼손되어 있었습니다.



이 그림들은 제가 그림을 둘러보는 것을 끝으로 모두 철수되었는데
이런 그림들을 훼손한 사람들을 제가 본 사실이 없으므로  누구라고 꼬집어 말할 수 없습니다.

다만, 최근의 촛불집회를 방해하고자 극우 보수단체들의 '맞불집회'를 보면서
그들이 촛불집회를 얼마나 증오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들은 정부가 촛불을 바라보는 시각보다 차원을 드 높인(?) 발언으로 촛불집회 참가자들을 매도하고 있었는데
그들에 의하면 그들 외에는 애국자가 한명도 없는 듯 발언하고 있었습니다. 




















그저께 서울광장에서 촛불집회가 열리던 날  같은시각에는
이명박대통령이 서울시장 재직시절에 동원한 예비역 북파공작원 등 참전용사들이
KBS와 MBC를 방문하여 폭압적인 행동을 보이며 '촛불시위는 방송국이 홍보'한 것이라며 생떼를 썻습니다.

저는 그들이 누군가의 사주에 의해서 그런 행동을 한 것으로 보고싶지 않습니다만
그들이 받은 철저한 '반공교육'과 '민주주의'를 잘못 이해하고 있는데 기인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들이 일삼는 폭력은 그 어떤 이유로도 정당화 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백주에 시민들을 폭행하고 툭하면 LPG통에 불을 붙이려 하는 행동을 보며
스스로 우러난 행동으로 보기에는 도가 지나치다고 여기고 있습니다.





촛불을 든 우리 시민들은 철저히 비폭력을 주장하며 행동으로 옮긴 시민들의 모습이었는데
그들이 이 미술품들을 훼손한 것일까요?

참으로 답답한 것은 폭력을 일삼는 이런 무리들 보다 이들을 좌시하고 있는 정부의 태도입니다.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의미있는 '댓글'하나!...
& 만행이 담긴 '동영상' 하나!

나쁜 명박 2008/06/16 16:00

제가 아는 분이 고엽제 전우회 관련 집회에 갔다왔다고 하네요..
그분 가족도 고엽제 환자가 있는데..
내용을 들어보니..

고엽제 관련 법안을 정부에서 통과시켜주지 않아서..
고엽제 전우회에서 데모를 할 계획이었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명박이 전우회 대표들과의 면담을 신청했고..
올해는 안되지만.. 내년 안으로 법안을 통과시켜준다는 약속을 했답니다..

대신, 시청에서 벌어지는 촛불시위에 대한 반대 시위를 해달라는 부탁을 받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관련 가족들이 동원 되어서 데모까지 하고 왔다고..
뭐.. 제가 들은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물론 데모를 하고 온 분한테서 직접 들은 이야기고..

고엽제 환자들을 위해서 빨리 해당 법이 통과 되어야 하는데..
이것을 악의적으로 이용하는 이명박.. 정말 나쁘네요..

http://blog.daum.net/alrnrtlfj 블로거 양만근님이 자신의 블로그에 올려 놓은
'보수단체들이 망치고간 미술전시회 '모습입니다.

[Flash] http://tsori.net/attachment/ik40.swf

Daum 블로거뉴스
 
www.tsori.net
http://blog.daum.net/jjainari/?_top_blogtop=go2myblog
내가 꿈꾸는 그곳-Boramirang
 
제작지원:
 Daum 블로거뉴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