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고다어학원 화재원인은 '복사기 과열'로 밝혀짐



파고다타워 빌딩 화재원인은
'복사기 과열'로 밝혀짐


오늘(4일) 오전 0시25분, 서울 강남역 부근 파고다타워 빌딩에서 발생한 화재는 진압 과정에서 소방관 2명을 포함해 8명이 화상 등으로 부상을 당하여 병원에 이송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날 화재로 인해 강남소방서 소속 조웅연 소방교와 정창식 소방교가 손목화상과 연기흡입으로 병원에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으며 또 건물 내 성형외과 15~16층에 입원해 있던 환자 18명이 모두 구조되는 과정에서 환자 6명이 연기에 질식해 인근 병원에 옮겨졌지만 소방관계자는 "주변 병원 4곳에 환자를 이송했는데 모두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날 불은 건물 7층 파고다 어학원에서 발생하여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 180명과 소방차량 64대가 동원돼 45분 만에 진화됐으며  화재원인은 '복사기 과열'로 밝혀졌습니다. 이 소식과 관련하여 오전 1시경 부터 현장에서 취재한 후 제 블로그에 내용을 포스팅하고 뉴스로 송고한 바 있습니다.

강남역 파고다어학원 '화재현장' 소식입니다! 라는 제하의 기사에서 현장의 화재소식을 자세히 전하면서
현장감있는 뉴스로 만들어 보기위한 '동영상 제작'은 적지않은 시간을 소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현장의 내용이 왜곡될 수 있는 소지가 있어서 동영상 속 <5신>의 내용 일부를 수정했습니다. 이 내용은 파고다어학원이 있는 빌딩에 입주해 있는 모 성형외과 담당자로 부터 연락(해명)을 해 옴에 따라서 조치한 사항입니다.

아래는 파고다어학원화재 관련(후속) 내용이 담긴 메일내용 입니다. 일부는 기사내용으로 부적절하여 수정하거나 게제하지 않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제 소개부터 하겠습니다.
저는 보라미랑님께서 오늘 올려주신 어제 강남역 파고다빌딩 화재현장 동영상에 나온 ....<생략>에구~이렇게...<생략>홍보 메일을 보내는 것은 아닙니다^^;;

어제 아는 지인분께서도 사고 현장을 처음 목격하시고 제가 그 병원에 있는걸 아시고 걱정을 해주시며 처음 사고 발생 순간부터  전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사고 현장에 대해 생중계를 해주셨는데 이렇게 보라미랑님께서 올려주신 동영상을 보니 정말 사고 현장에 계셨던 여러분들의 얼굴이 스쳐가네요...

열심히 진화를 하시던 소방관분들~사고현장 상황을 알리고자 늦은시간 촬영해주신 보라미랑님...
그리고 그 누구보다도 사고현장에 계시며 보라미랑님께서 걱정하시고 여러 현장을 목격하신 분들이 걱정하셨던 저희 병원 환자분들과 환자대피에 유리창을 깨고, 흥분하지않으며 차분하게 환자들과 함께 대피를 했던 저희 직원분들의 얼굴이 떠오르네요....

제가 이렇게 보라미랑님께<생략> 메일을 보내는 이유는 사고현장을 촬영해주신 동영상 중 영상5신에 자막부분에 대해 '수정요청'을 드리고자 이렇게 연락을 드립니다.

화재의 원인은 7층 복사기 과열로 인하여 발생된 사고였으며 건물내 소방시설이 작동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자재들이 타면서 뿜어져 나온 유독가스는 그날 있은 수술 환자분들이 입원하여 있는 15층과 16층으로까지 올라갔습니다.

그 시각 15,16층에는 입원환자분과 당직간호사, 그리고 야간 당직 보조아주머니들이 계셨습니다.
야간당직 보조를 해주시는 아주머님들께서는 갑자기 차오르는 연기를 외부로 빼내고자 차분하게 오랜 연륜과 경험에서 우러나온 응급대처 방법으로 유리창을 깨고 구조를 기다리셨고,

당직간호사분들은 입원해 있는 몇분 환자분들의 안전을 먼저 생각하며 링거를 뽑고 환자분들의 귀중품을 챙기며 일사분란하게 외부공기가 유입되는 곳으로 대피하여 구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전 실제 사고현장에 있지않았지만 지인분을 통해 사고현장을 전해들었고 다행히 인명사고가 없었고 무사히 인근병원으로 옮겨졌다는 소식을 듣고 안심할수 있었습니다.

현재 환자분들은 특별한 후유증없이 저희 00병원에 입원해 수술받은부위(화재 사고와는 관련이 없는 수술부위임을 말씀드립니다.)치료를 받으시고 계시답니다.

화재 현장에서 생생하게 현장 촬영을 하시며 저희 환자분들의 인명피해가 있는지에 대해 걱정해주신 보라미랑님께 감사의 말씀 드리면서 실제 화재 발생이나 현장 상황에 대해 잘못 알려질수 있는 현장 동영상 5번에 대해 수정을 요청하고자 이렇게 메일보냅니다.
<생략>그럼...^^  즐거운 하루되십시요`~




파고다어학원 화재와 관련 5개의 영상 중 수정된 <#5 영상> 입니다.

위 링크된 제 기사에 의하면, 현장에서 익명으로 확인한 바에 따라서 병원측의 무성의에 대해서 어처구니 없는 느낌을 받았으며 '병원측의 대오각성'을 촉구한 바 있으나 이 병원 관계자가 구체적으로 해명해 옴에 따라서 동영상 일부 내용을 수정하여 다시 게제해 드리는 것입니다. 파고다어학원 화재와 관련하여 자세한 연락주신 담당자와 끝까지 환자구호에 나서주신 병원 담당자들에게 지면을 빌어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아울러 제 블로그에 기사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오해가 있거나 왜곡될 소지가 있는 내용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아래의 제 메일로 연락을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다시한번 오늘 화재와 관련하여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소방관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드리며 우리 블로거 여러분들께는 '자나깨나 불조심'과 아울러 '자나깨나 복사기 조심'도 덧붙여야 할 듯 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