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포동 이야기

장마철 기다리는 차주



 www.tsori.net


장마철 기다리는 차주
-우연이 아닌 것 같아-



장마철 기다리는 차주...!!


오늘(13일) 오후, 서울 지역에 와장창창 천둥이 울리고 대낮에 벼락 소리가 난리가 아니었다. 오랜 가뭄에 단비가 오시려나 했더니 아주 잠시 소나기만 흩뿌리고 그쳤다. 잠시 흩뿌린 소나기였지만 긴 가뭄 끝에 비를 기다리는 식물들과 농부들은 얼마나 기뻣을까. 장맛비는 지겨울 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잠시 마른 대지를 적시는 비는 어쨌거나 단비다. 그리고 이런 비를 학수고대하는 귀차니스트 한 사람이 또 있는 것 같다. 





이틀 전 서울 강남의 ㄱ아파트단지 한 귀퉁이에 줄지어선 자동차들 중에 유난히 눈에 띄는 자동차가 있었다. 마치 장마철을 기다리는 차주같았다. 자동차에 누군가 페인트를 쏟아놓은 것 같은 풍경을 보자마자 우연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든 것. 무슨 넘의 조류가 배설물을 한 두 방울 흘린게 아니라 작심하고 후려 갈긴(?) 듯한 놀라운 풍경이었던 것이다.

여러 자동차들 중에 유독 이 차량 한 대를 향해 테러를 한 듯한 풍경 때문에, 차주가 조류 혹은 어느 조류가 지켜보는 가운데 길냥이한테 나쁜짓을 한 보복 같다는 발칙한 상상도 해 본 것. 출근길에 웬만하면 배설물을 닦아 내었을 것이지만 워낙 광범위하고 진하게 칠해진 그래피티(?) 때문에, 장마철이 돼야 새차를 하려고 마음 먹었는지도 모를 일이었다. 새똥 때문에 차주가 두 손든 기막힌 사례같다. ^^


내가 꿈꾸는 그곳의Photo이야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