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TAGONIA/Puelo

파타고니아,애정결핍에 빠진 아이들



 www.tsori.net


뿌엘로에서 만난 강아지
-애정결핍에 빠진 아이들-



"귀엽다. 그런데 너무 불쌍하다...!"


녀석들을 처음 만났을 때 든 생각이다. 먼지가 뽀얗게 묻은 듯한 강아지 남매는 한 여행자를 보자마자 대뜸 꼬리를 흔들며 다가왔다. 그리고 손을 내밀며 녀석들을 아는체 하자 사족을 못쓰며(?) 좋아하는 것. 그런데 자세히 들여다 보니 녀석들의 눈망울에서 생기가 묻어나지 않았다. 그리고 흔들어대는 꼬리는 배터리가 다 소진된 듯 힘 없는 모습.




녀석들이 사는 곳은 지구반대편 북부 파타고니아(칠레)의 뿌엘로 마을이다. 녀석들이 이렇게 버려(?)진 데는 이유가 있다. 녀석들의 주인은 모두 일터로 나가 누구 하나 보살펴 줄 수 없는 형편이자, 주인이 귀가한다 해도 녀석들은 찬밥 신세를 면치 못한다. 그렇다고 녀석들의 밥까지 챙겨주지 않는 건 아니다. 이곳에선 도시의 반려동물처럼 '인간의 정'을 듬뿍 받지 못하고 자라는 애완견들. 




애정결핍에 빠진 아이들이었다. 살림살이가 넉넉한 집안에선 카스트 제도처럼 고급종들이 대우를 받지만, 녀석들의 차림새(?)는 천생 서민 내지 빈민의 향기가 폴폴 풍긴다. 이곳에서 흔한 '거리의 개' 보다 조금은 더 나아보이는 신분이랄까. 뿌엘로에 도착해 맨처음 만난 녀석들은 나중에 알고보니 숙소 앞 이웃에 살고 있었다. 그 모습은 다시 소개해 드린다.



내가 꿈꾸는 그곳의Photo이야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