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갤러리/도시락-都市樂

양재천 왜가리의 물고기 사냥법



 www.tsori.net


양재천 왜가리의 물고기 사냥법
-왜가리의 이유있는 기다림-




"진정한 사냥꾼은 '두 마리의 토끼를 쫒지않는다'고 했던가?..."

수행자의 모습이랄까. 녀석은 (자신의 능력을 믿고)구도자처럼 오랫동안 한 장소에서 기다리며 물고기가 코 앞까지 다가오기를 기다렸다. 녀석을 지켜본 곳은 양재천을 가로지르는 영동5교 위 다리 난간. 그곳에서 양재천을 내려보고 있자니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꽤 지루하게 느껴진다. 그 시간을 영상으로 편집해 보니 1분 여의 시간. 그동안 녀석은 몇 번 자리를 이동하긴 했지만 한 장소에서 오랫동안 기다렸다. 그리고 마침내 물고기 사냥에 성공했다. 그 생생한 현장을 영상에 담았다.




양재천 왜가리의 물고기 사냥법



녀석을 만난 시각은 지난 1일 해질녁 양재천을 가로지르는 영동대교 위였다.




녀석은 자기를 지켜보는 한 인간의 존재 조차 까마득히 망각한 채 기다림에 몰두하고 있었다.




다리 위를 지나는 자동차 소리와 물소리가 한데 어우러진 다리 밑은, 

먹느냐 먹히느냐의 한 판 승부가 벌어지는 곳.




양재천 왜가리(다른 조류도 그렇겠지만)는 주로 목 좋은 곳에서 기다리며 

한 마리 두 마리...물고기를 나꿔채고 있었다. 

녀석은 나지막한 수중보 위에서 이곳을 지나는 물고기를 노리고 있었던 것.





포식자의 기다림은 수행자처럼 경건해 보일지 모른다. 
하지만 물고기들에겐 치명적인 덫이다.



이날 짧은 시간동안 여러 마리의 물고기들이 한 수행자(?)의 밥이 됐다. 



영동5교에서 양재천을 내려보고 있자니 
이승과 저승을 잇는 도솔천 같기도 하다.
녀석의 머리 위로 11월 초하루의 단풍이 자지러진다.


내가 꿈꾸는 그곳의Photo 이야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