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ffondamento della Cheonan

천안함, 故한주호 준위 욕되게 한 MBC 오보


Daum 블로거뉴스
 


천안함, 故한주호 준위 욕되게 한 MBC 오보


MBC 왜 이럴까. 국민의 방송이라던 MBC가 'UDT 대원 상당수, 故 한주호 준위 교육생 출신...'이라며 삼호 주얼리호 구출 작전 띄우기에 나선 모습이다. MBC 등 방송과 찌라시 언론 등은 소말리아 해적을 물리친 청해부대 최영함 등 소식을 동시에 전하고 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MBC가 차별화된 보도를 해 주었으면 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나마 엠비씨가 방송 중에는 더 친밀했기 때문인데 소말리아 해적 소탕 소식을 전하는 미디어의 위력을 보니 한파보다 더 맹위를 떨치고 있는 듯 싶어서 너무도 미약하고 작은 딴지를 걸고 있는 것이다. 故한주호 준위 욕되게 한 MBC 오보라고 말이다.

최소한 내게 문제가 된 삼호 주얼리호 구출 작전에 등장한 故 한주호 준위에 대한 언급은 사실과 달랐다. 우리말에 '아' 다르고 '어' 다르다는 말 때문에 이 포스트가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MBC는 이렇게 말했다.

"정말 든든하고 자랑스러운 우리 UDT 대원들. 여기서 우린 또 한 명의 영웅을 떠올리게 됩니다.
 천안함 수색 작업 당시 순직한 고 한준(주)호 준위. UDT..."
http://tvnews.media.daum.net/view.html?cateid=100000&cpid=98&newsid=20110121222223324&p=imbc
http://media.daum.net/politics/dipdefen/view.html?cateid=1018&newsid=20110123034708663&p=YTN

천안함 수색 작업 당시 순직한 고 한주호 준위. UDT...라고 MBC가 말했다. 이런 거 한 두 건이 아니고 언론 대부분이 사실을 왜곡하고 호도 하고 있는 시점이어서 그냥 너머 가고 싶었다. 그러나 故한주호 준위가 순직한 배경천안함 사고와 관련은 있지만 '천안함 수색 작업 당시'와 전혀 다르다는 점이다. 방송이 얼렁뚱땅 사실을 왜곡하거나 호도하는 모습은 주로 이렇다. 그렇다면 천안함 사건 관련 의혹으로 남아있는 고 한주호 준위는 천안함 사고 당시 어떤 임무를 맡고 있었나. 관련 포스트에 등장하는 한주호 준위에 대한 글 <천안함, 故 한주호 준위 상賞 왜 만드나?>을 살펴보면 이해가 갈 것이다. 다시 살펴볼까.

위 그림은 천안함 침몰원인 등을 밝히기 위해 신상철 전 민군합동조사단 민간위원이 제작한 '천안함의 진실' 강연용 PPT 자료다.
그는 자료를 통해 故한주호 준위의 죽음을 억울한 죽음이라고 말하고 있다.


링크된 관련 포스트 속에는 이렇게 표현돼 있었지. "한주호 준위가 천안함 사고 중에 투입되어 목숨을 잃은 이유는 다름이 아니었다. 천안함을 들이 받았다는 이스라엘 잠수함 승조원 등 구조활동 중에 목숨을 잃었다는 게 주된 이유다. 한 준위는 천안함 승조원들의 구조활동을 한 사실이 없으며 미 해군 구조함인 '살보함'의 요원들이 수중 잠수 스펙을 벗어나 잠수를 꺼리고 있을 때 투입된 요원이었다. 개인적으로는 한 준위가 목숨을 잃었을 때 누구인가 그의 산소 마스크를 벗겨버린 게 아닌가 하는 끔찍한 생각이 들기도 했다.

그는 너무 위험한 비밀을 알고 있었기 때문인데 그가 살보함 감압챔버에 들어갔을 땐 이미 숨져있었다. 우리는 감압챔버도 갖추지 못한 해군을 또 얼마나 원망했던가. 만약 한 준위가 살아있었다면 그는 이스라엘 잠수함의 실체 등에 대해 증언했을지도 모를 일이다. 얼마전 KBS가 천안함 관련 르뽀를 방송하려다가 저지당한 이유 중에는 한주호 준위의 억울한 죽음이 담긴 의문의 '제 3 부표'가 포함되었을지도 모를 일이었다."라고 말이다. MBC 등 미디어법에 편승 하고 종편채널에 놀란 방송 등은 곧 사라질 정권에 저널리스트의 사명을 매춘부 치마 걷어 올리듯 싼 값에 팔아넘기지 말았으면 싶다.


그게...

UDT와 故 한주호 준위의 죽음을 헛되지 않게 하는 일이자
군대를 정치에 이용하지 않는 일이며 나라를 살리는 일이다.
또 언론이 제 자리를 찾는 일이다.

...

흠...방송 하나 정도는 제대로 돼야 하지않겠나....
MBC 한테만 드리는 충고다.


내가 꿈꾸는 그곳의 PhotОтправить сообщение для Марта с помощью ICQ 이야기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SensitiveMedia 세상에서제일 작고강력하며너무 따뜻~한 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www.tsori.net / Boramirang 내가 꿈꾸는 그곳.

Daum 검색창에 내가 꿈꾸는 그곳을 검색해 보세요. '꿈과 희망'이 쏟아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