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ffondamento della Cheonan

천안함,어뢰설과 좌초설 누가 이길까?

 
Daum 블로거뉴스


천안함,어뢰설과 좌초설 누가 이길까?

-천안함,쫒는자와 쫒기는 자의 위험한 게임?-



천안함 사건이 마침내 출구를 찾기 시작했다. 지난 3월 26일 백령도 앞 바다에서 오후 9시 00분 천안함이 침몰한 이후 80일만이다. 참 많은 시간과 비용과 노력을 헛되이 버린 시간들 같다. 지난 80일 동안 거의 하루도 빼 놓지 않고 천안함 사건은 뉴스를 지배하거나 커뮤니티 등을 도배했다. 그러나 천안함이 침몰했던 백령도 앞 바다 속 처럼 좀채로 진실을 드러내 보이지 않았다. 모두 군 당국이나 정부가 연막을 친 결과나 다름없었다. 따라서 이 사건을 지켜보는 국민들의 의혹은 점점 더 증폭되어 갔다. 그리고 정부가 내놓은 증거물(스모킹건)은 일반의 상식을 뒤엎으며 증폭을 다시 폭발 시키며 천안함 사건에 대한 의혹을 부풀리며 국제적 망신을 초래하고 있었다.

참 안타까운 모습이자 정부에 대한 절망으로 이어지며 군에 대한 신뢰까지 떨어뜨리는 총체적 불신으로 이어지고 있었다. 군당국이나 정부가 NO라고 말하면 할수록 YES로 새겨들어야 할 정도로 해명은 또다른 의혹을 불러일으켰다. 그리고 천안함 사건이 지방선거에 악용되기 시작하면서 의혹은 정점에 도달했다. 그리고 지방선거는 정부와 여당의 참패로 이어졌다. 지방선거 정책마저 삼켜버리며 침몰 시킨 천안함이 결국 정부와 여당을 초토화 시키며 천안함 사건을 원점으로 돌려 놓았고, 망국적인 4대강 사업과 함께 천안함 사건은 정권을 붕괴시킬 수 있는 뇌관으로 국민들 앞에 나타나기에 이르렀다. 특히 천안함 사건은 진실 여부에 따라 막강한 폭발력을 지닌 사건이어서 뇌관을 잘못 건드릴 경우 치명적인 살상력을 보이며 관련자 모두를 집어삼킬 듯한 기세로 정치권 앞에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지방선거에서 승리한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군당국과 정부가 내 놓은 조사발표를 전면 부인하며 "못믿겠다"고 일성을 터뜨리며 지방선거 이후 처음으로 천안함 사건을 언급하고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을 압박하고 나섰다. 이에 질세라 정부는 감사원을 통해서 천안함 사건 관련자들을 쿠데타 수준에 버금가는 징계를 통해 합참의 작전라인을 초토화 시키는 등 천안함 사건의 최초 책임자인 김태영 국방부장관 등을 빼놓은 채 군지휘부를 징계하겠다고 나섰다. 이를 테면 반대파를 숙청하겠다는 것인지 천안함 관련 진실을 은폐해 보겠다는 것인지 조차 모를 정도로 무리한 수순을 밟고있는 모습이다. 바야흐로 천안함의 진실게임이 시작된 것일까?

주지하다시피 천안함 침몰 참사의 원인은 크게 두갈래로 나뉘어져 있었다. 첫째, 천안함은 최초 좌초 이후 미국의 군함과 충돌하여 침몰했다는 충돌설이다. 이미 충돌설은 일반에 파다하게 퍼져나간 사실상 천안함의 침몰 원인과 다름없었고 신상철 민군합동조사위원의 증언 등에 의해 거의 기정 사실화되고 있었다. 천안함이 한미합동훈련 중에 원인미상의 항로로 항해하며 좌초한 이후, 후진으로 좌초상황을 빠져나온 후 미국의 군함(잠수함)이 충돌하여 침몰에 이른 것이라는 말이다. 이때 천안함의 프로펠러(스크루)가 휘어진 모습과 함께 천안함 좌현에 긁힌 자국이 이를 증명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천안함 항적정보 등을 통해 천안함이 특정 폭발물로 인해 피격되지 않았음을 강력히 주장하고 있었다.

둘째,정부가 주장하는 북한의 잠수정 공격에 의한 어뢰 피격설이며 합동조사단이 공식적으로 증거물로 내 놓은 '1번 어뢰'가 그것이었다. 지금쯤 1번 어뢰에 대해 모르시는 분이 없을 것 같아서 간단히 설명하면, 1번 어뢰의 탄생 배경은 천안함의 침몰원인이 '북한의 소행'으로 애시당초 계획된 채로 조사가 진행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나 다름없었다. 천안함이 침몰한지 80일이 경과하고 있지만 속시원한 출구를 찾지못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었다. 천안함의 침몰 원인이 최초 좌초 이후 침몰에 이르렀다고 사건을 정리했으면 일찌감치 이 사건은 마무리 될 수 있었다.

그러나 주지하다시피 천안함 사건은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이 전쟁불사를 외치며 지방선거에 악용했던 것 처럼, 망국적인 4대강 사업 등으로 위기에 몰린 이명박 정부가 정국을 반전 시켜보고자 천안함 사건을 악용하면서 부터 출구는 미로처럼 복잡해 지며 점점 꼬이기 시작했다는 말이다. 만약, 정부와 여당이 지방선거에서 승리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생각만 해도 끔찍한 일이 벌어질 뻔 했다. 지방선거 직전 한나라당 홍준표 의원의 발언을 참조하면 4대강 사업은 물론 남북긴장관계 조성을 통한 안보정국과 공안정국이 동시에 야권을 탄압하며 헌정사 이후 최대의 야권죽이기가 시도되었을지도 모를 일이었다. 그런데 민심은 천심이라고 했던가? 하늘은 거짓말을 통해 국민을 기망하며 핍박하고 있었던 이명박정부와 한나라당을 심판하는 지방선거 참패라는 벌을 내렸다.

따라서 천안함 사건은 물론이거니와 4대강 사업 까지 추진력을 잃는 동시에, 의혹 중심에 있었던 천안함 사건이 다시 수면위로 부상하며 원인을 밝히는 작업이 본격화 되고 있는 모습인 것이다. 사정이 이러함으로 정부는 물론 한나라당 내부는 벌집을 쑤셔놓은듯 난리가 아니며, 향후 정치적 생명까지 걱정해야 하는 카오스 소용돌이 속으로 휘말리며 천안함 해법과 4대강 해법의 출구를 찾기 시작한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런데 이명박 정부는 또 다시 천안함 해법의 첫단추를 잘못 꽤고 있는 모습이었다. 애시당초 반성을 할줄 모르는 대통령이나 집단이라고 해도, 왜곡된 천안함 사건의 실체를 바로 잡을 생각은 하지않고 애꿎은 군 최고 지휘부를 징계하겠다고 나선 모습이 그러해 보였다. 천안함 사건의 침몰 원인이 제대로 밝혀지지 않았는데 관련자를 문책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 아니던가?

최초 좌초설에 의하면 천안함 함장을 추궁하거나 해작사 등을 추궁하여 천안함이 작전 항로를 벗어난 이유 등에 대해 엄중히 따져야 할 것이며, 이때 항적정보를 제한적으로라도 공개해야 마땅한 것이다. 아울러 확인되지 않은 정보에 따르면 미국의 핵잠수함이 천안함과 충돌했다는데, 충돌경위를 세세히 따져서 우발적으로 충돌한 것이지 계획적(?)으로 충돌한 것인지 등에 대해 면밀히 조사해야 마땅한 것이다. 이때 천안함이 항로를 이탈한 이유가 함장의 실수라면 함장이 관계법에 따라 처벌을 받아야 마땅하며, 만약 천안함이 해작사 등지의 작전 지시에 따라 항로가 변경되었다면 해작사 내지 해군 참모총장이 초계함과 승조원을 잃은 책임을 지고 물러나는 등의 책임을 져야 마땅한 수순이 아닌가 한다. 그리고 핵잠과 충돌이 사실이며 우발적이라면 주한미군 내지 미국으로 부터 응분의 책임과 사과를 받아내야 마땅한 것이다.

이런 절차는 이명박 정권으로 보면 죽어도 부인해야 할 정도로 사실과 동떨어졌다고 해명하겠지만, 천안함이 침몰한지80일이 경과하면서 이같은 사실은 기정사실화 되면서 해외언론들이 이명박.오바마 자작극으로 평가를 내리고 있다. 아울러 중국은 이명박 정부의 어뢰설 등에 따라 서해상에서 대규모 무력시위 등을 계획하고 있다는데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으며, 한국에 대한 정치적 경제적 불이익 까지 거론하며 어뢰설을 부인하고 있다. 대통령이 눈물을 흘리는 쌩쇼 조차 먹혀들지 않은 모습이며 어뢰설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서서히 지지기반을 잃으며 침몰하고 있는 모습인데 반하여, 좌초설 등 조작설은 서서히 수면위로 모습을 드러내며 진실에 접근하고 있는 모습이어서, 이를 지켜보는 국민의 입장에서는 천안함 해법이 마치 쫒고 쫒기는 자의 매우 위험한 게임처럼 인식되기도 하는 것이다. 따라서 천안함 사건은 어뢰설과 좌초설 등 어떤 주장이 최종적으로 '옳은 판단'으로 역사에 남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당연히 좌초설이 가장 설득력있는 천안함 해법이지만, 좌초설로 규정될 경우 이명박 정권은 이미 역사 저편으로 사라진 다음이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든다. 어쩌면 생각보다 빨리 그 역사가 눈 앞으로 다가올지도 모르는데, 그렇게 되려면 감사원이 징계대상으로 꼽은 합참 지휘부의 증언이 필수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만약 무고한 군 지휘부가 까닭도 없이 징계를 당한다면 여간 심각한 문제가 아니기 때문이며, 이는 정권을 지켜보기 위해 군을 다시금 희생시키는 나쁜 관행으로 부터 철저히 막아야 하는 이유가 작용하기도 한다. 그동안 정부나 군당국이 스스로 조사발표한 근거대로라면 우선 대통령 부터 국민들 앞에 무릎꿇고 사죄해야 하며 국방부장관 등 관련자들은 무릎꿇고 싹싹 빌어도 시원찮을 판국인데, 검증되지 않은 어뢰설을 바탕으로 섣부르게 군 지휘부를 징계하겠다는 모습은 건방과 오만이 도를 지나친 정도가 아니라 간덩이가 배 밖으로 나온 형국이나 다름없는 모습이다.

 개인적으로는 천안함 사건이 합리적인 방법으로 출구를 찾았으면 하고, 그 길이 국익을 위한 일임을 믿고 있지만 감사원의 징계 모습이나 이를 전하는 언론의 모습을 보면, 여전히 이명박 정권은 무책임하고 무능력하며 몰상식한 집단이 아닌가 싶다. 나라의 운명이나 국격을 좌우하는 중요한 사건에서 합참의장의 사생활 등을 거론하며 만취 운운하는 모습이나, 지휘체계 운운 하는 모습 등은 어뢰설을 신봉한 나머지 군의 사기와 명예를 실추 시키는 중대한 도발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천안함이 북한의 잠수정에 의해 피격되지 않았고 이명박과 오바마의 조작에 의한 것이라면, 천안함 사건은 '비상상황'이 아니며 대통령이 지휘체계를 건너 뛴 보고를 받으며 벙커속으로 들어앉지 않아도 될 평시상황을 유사시 상황으로 몰고간 정황이 드러나 있는 것이다. 친정부 방송으로 알려진 에스비에스 자막에 등장한 '북한의 소행'이 이를 증명하는 게 아닌가?

북한의 소행을 제일 먼저 에스비에스에 전달한 군 당국자는 누구며, 어떤 판단에 따라 북한의 소행으로 판단하고 방송할 수 있게 만들었는지 등, 천안함 사건은 최초 좌초 이후로 부터 차근 차근 세세하게 면밀하게 조사하여 일벌백계해야, 동일 사건 재발이나 안보문제를 이용하여 정권에 악용하고자 하는 이명박과 같은 극우주의자들의 비뚤어진 정권 탄생을 막을 수 있다는 판단이 든다. 아울러 백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게 있다면, 정치에 군을 끌어들여 악용하는 선례를 남기면 곤란하다는 것이다. 작금의 이명박 정권처럼 군을 함부로 휘둘리게 하며 군의 사기를 저해하는 그 어떤 행위도 해서는 아니되며, 군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따위의 언론 보도 등은 천안함 사건 보다 더 악랄한 정권유지 차원의 나쁜짓임을 망각해서는 아니되는 것이다. 특정 정권은 천안함 진실이 밝혀지는대로 사라지면 그만이지만, 군은 우리 국민들과 함께 대대손손 번영을 함께 해야 할 최후의 보루이기 때문이다. 좌초설이든 어뢰설이든 그 조사결과가 나라와 겨레에 미치는 악영향이 크면 클수록 사실을 밝히지 않는게 이로울지 모르며, 나라와 겨레의 앞날을 위해 반드시 밝혀야 할 진실이면 목숨을 걸어도 좋을 만큼 가치있는 일이다. 이기고 지는 것은 정치적 논리일 뿐이지 않는가?      
   

  최근 포스팅 순서로 본 관련 포스트 천안함,해외언론에 침몰 당하는 밥통 정부/ 천안함,조작설 밝혀줄 결정적 증거 중 하나!/ 천안함,美국방 韓국방 설치는 이유는 뭘까?/ 천안함, 수장된 美함모 통해 본 녹쓴 어뢰/ 천안함,주제파악 못한 MB 꼬리 내린 오바마/ 천안함,합조단장 윤덕용 네티즌 몰매 이유?/ 천안함,육군병장 보다 초라해진 장군들/ 천안함, 녹쓴 어뢰 아직 폭발하지 않았다!/ 천안함,한미자작설 VS 북한어뢰설 비교해 보니/ 천안함 참사, 부재자 투표율 89.9% 불렀나?/ 천안함,자작극이었다! 美언론인 폭로에 경악!!/ 천안함,북한의 주장이 정부 보다 한수위?/ 천안함,착한 박사님의 무시무시한 경고/ 천안함 침몰원인 밝힌 KBS,좌초가 맞다/ 천안함,국가운영을 감정으로 합니까?/ 천안함,국방부장관 메일 받고 생긴 큰 걱정/ 천안함,한나라당 '북풍문건' 발견 새국면 돌입/ 천안함,대통령 담화 역지사지의 결정판 / 천안함 북풍 오세훈 치적 증발 위기?  / 천안함,북한산 중어뢰 분해하니 엉망 / 천안함,군당국과 정부 좌초부인 증거 사진 / 천안함,국방부 메일에 빠진 유언비어들? / <속보>천안함,조사발표 북한산 어뢰 실체 조잡!  / 천안함,MB 국민보다 일본총리가 먼저인가?  / 천안함,북잠수함 작전중 교신기록? 자살행위! / 천안함,'어뢰천국 불신좌빨'이면 곤란/ 천안함-사라진 '잠수함' 두대는 어디에?  / 천안함,기습피격(?)때 까지 정부 뭐 했나? / 천안함사태와 '광주사태' 같거나 다른점 / 천안함,기습피격(?)때 까지 정부 뭐 했나?/ 천안함 어뢰,노풍과 유시민후보 도운 일등공신/ 천안함,유시민 경기도지사 후보 주장이 옳다/ 천안함, MB 도덕과 정치적 실패의 산물/ 천안함,지방선거 마저 침몰 시키나?/ 천안함親盧배제,성향따라 침몰원인 달라지나?/천안함, 숨길수록 커지는 자작 시나리오/ 천안함 이후 남북의 위대한 과학업적 두가지!!/ 천안함,한국과 미국의 매우 위험한 선택!/천안함,국방부 발신 메일 열어보며 황당/ 천안함, 박선원 박사 뿔 났다!/ 천안함 침몰원인 '정부관계자'가 증명/ 천안함,박선원박사 조사로 원인규명 급물살/ 천안함,한미합동 '자작극' 아니길 바란다/ 천안함, 침몰원인은 이미 정해져 있었다!/ 천안함,지방선거에 이렇게 악용하나?/ 靑 대변인, 어쩌자고 '좌초된 배'라 말했나?/ 천안함,전군지휘관 통해 침몰원인 도출하나?/천안함, 99% 픽션과 1%의 논픽션/ 천안함, 참여정부라면 어떻게 대처했을까?/ 천안함,화랑무공훈장 수여 문제없나?/ 천안함 실종자 6명 안찾나? 못찾나?/ 대통령,방명록 '必死則生' 매우 심각한 발상/ 천안함, 애도기간 겉과 속 다른 정부/ 정부가 버린 '금양98호' 인간 이하의 짓 /천안함,합조단이 만든 세계 최초의 어뢰?/ 천안함,장례식 왜 이렇게 서두르나?/천안함 침몰원인 '박성균 하사'가 전했다?/천안함 때문에 생긴 불필요한 걱정/천안함,속 끓는 미국의 속내는?/천안함, 북한 소행으로 몰고가는 대통령들? /대통령이 딴짓 하면 피곤한 국민들/대통령의 대국민 의식 심각한 수준/ 천안함 침몰원인 절대 못밝히는 이유 /천안함 침몰, 우연 VS 미필적고의/...etc


감사원을 감사해야 할 때다.

내가 꿈꾸는 그곳의 PhotОтправить сообщение для Марта с помощью ICQ 이야기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SensitiveMedia 세상에서제일 작고강력하며너무 따뜻~한 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www.tsori.net / Boramirang 내가 꿈꾸는 그곳.


Daum 검색창에 내가 꿈꾸는 그곳을 검색해 보세요. '꿈과 희망'이 쏟아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