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 나와 우리덜/나와 우리덜

오리들이 전하는 처절한 '사랑고백'

오리들이 전하는 처절한 '사랑고백'


사랑은 인간의 전유물이 아니며 동물들의 세계에서나 미물들에게도 사랑의 행위는 이루어지고 있다.

사랑의 행위는 때로 죽음을 가져다 주기도 하고 슬픔과 좌절을 맛보게도 하는 참으로 알 수 없는 존재다.
그들은 모두 사랑이 가져다 줄 기쁨 때문에 그 어떤 대가라도 흔쾌히 치르는 것이다.



 양재천변을 거닐다가 재미있는 장면을 목격했다.
학여울 가까운 곳에서 오리들이 요란스럽게 떠들어대며 무언가를 말하고 있는듯 했는데
가까이 가 보니 그곳에는 오리 세마리가 물위를 재빠르게 헤엄치며 노닐고 있었다.




 그런데 그들 오리들 세마리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았다.
화려한 치장을 한 청둥오리 수컷 두마리와 수수한 차림의 암컷 청둥오리였는데
이 세마리 사이에 '삼각관계'가 형성되어 있는듯 보였다.



암컷에 접근해 있는 한 오리는 또 한마리의 오리의 접근을 막으며 한시라도 경계를 소홀히 하지 않았다.
이들 사이에 심상치않은 관계가 형성되어 있었던 것이다.


잠시 떨어져 있던 오리가 암컷에게 접근이라도 하면 온 몸을 던져(?)막으며 꽥꽥 거렸는데
 그소리는 마치 이렇게 들렸다.


"...꾸악 꽉꽉 꽉!...저리가!...이 여잔 내거야!!...내꺼란 말야!...꾸악 꽉꽉 꽉!..."




 수차례 접근을 시도한 한 수컷은 그렇게 따돌림을 당하면서도 그들과 함께 양재천을 노닐고 있었다.
따돌림을 당한 한마리는 속이 많이도 타는지 머리를 물속에 쳐박으며 격렬한 몸짓을 계속하고 있었다.





"...에고 속터져!!...제가 뭐 그리 이뿌다고 저러는지...에고...꾸악 꽉꽉 꽉!...어푸 어푸!!..."




"...찬물이나 먹고 속차려야 되남?...근데 암만 생각해도 제는 너무 이뻐!!...이대로 포기할 수 없어!!...





(옳지?! 저녀석을 혼내주는 내기라도 한번하고 포기하자...오순이의 속마음을 알 수 있는 마지막 기회야!...)


꾸악 꽉꽉 꽉!...어푸 어푸!!..."




"꾸악 꽉꽉 꽉! 야...칭구야...오순이가 정말 누구를 더 사랑하는지 우리 내기 함 하자..."


'...좋지!...넌 오순이가 소름끼치도록 싫어한다는 것...이번 기회에 알게 될껄?...꾸악 꽉꽉 꽉!"


따돌림 당한 오리는 내심 기뻐하고 있었다.
오순이와 자신이 너무 닮았다는 것을 저 친구가 모르고 있다는 생각을 했던 것이다.
오순이 주둥이와 자신의 주둥이는 '노란색'이었던 것이다.





"조~오치!!...꾸악 꽉꽉 꽉!...그러면 오순이에게 선택을 하게 하면 어떨까?..."


"...조오치!!...꾸악 꽉꽉 꽉!..."


그리하여 이 두마리의 청둥오리 수컷들은 암컷을 차지하기 위한 처절한 내기를 하고
 오순이에게 선택을 하게하는 세기의 도박을 감행하였다.

 (...오순아...이쪽이야...이쪽...!...이쪽이라니깐!!...)


결과는 너무도 허무했다. 
자신과 꼭 닮은꼴의 노란주둥이 암컷은 하얀주둥이 친구의 품에 안겼고 그 친구는 박장대소를 했다.


"...푸 하하하하하...봤지?...넌 이제 낙동강 오리알...아니 양재천오리알 됐어!...꾸악 꽉꽉 꽉!...꾸악 꽉꽉 꽉!...푸 하하하하하!!..."



자갸...이제 안심하고 살아도 돼...내가 자길 영~원히 사랑할께!...!




 "봤지!!...오순이가 널 싫어한다는 거...다시는 오순이에게 접근하지마...글치만 칭구는 해 줄께..."

"...저리가...말시키지마!...혼자있고 싶어!...ㅜ"




그들은 한 친구를 왕따 시키고 행복하게 양재천을 유영하고 있었다.
위험천만한 도박에서 이긴 수컷청둥오리는 암컷과 나란히 헤엄치며 사랑을 나누고 있었다.



오순이가 사랑의 도박에 승리한 남친에게 나직히 속삭였다.
"...자갸...너무멋져!...자기가 나의 사랑을 확신하고 있다는 게 너무도 기뻐!..."


한편 그들과 잘 어울려 지내던 친구는 좌절의 쓴 맛을 보며 '사랑의 고통'에 몸을 떨었다. 




 


"...나...이대로 오리되는 거야?...흑흑!!...꾸악 꽉꽉 꽉!...꾸악 꽉꽉 꽉!..."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www.tsori.net
http://blog.daum.net/jjainari/?_top_blogtop=go2myblog
내가 꿈꾸는 그곳-Boramirang
제작지원:

Daum 블로거뉴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