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 나와 우리덜/나와 우리덜

블로깅 시작후 생긴 '이상한' 버릇?

        Sensitive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블로깅 시작후 생긴 '이상한' 버릇?


블로깅을 시작한 이래로 내게는 이상한 버릇이 하나 생기고 말았다. 사물을 대하는 눈이 이전같지 않다는 이야기다. 아마 이런 생각은 비단 나 혼자 뿐만 아닐 것으로 생각되지만 일단 눈에 띄는 사물들은 대부분 '피사체'로 둔갑되거나 아니면 사건 사고속의 한 장면이 되고마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연말 '구글 파트너 데이'에 초대받은 나는 행사가 끝난 뒤 참석자들에게 제공되는 저녁식사에 등장한 '스테이크' 한조각을 놓고 잠시 고민에 빠졌다. 먹음직스럽고 보암직도 한 스테이크에 그냥 칼질을 하기 아까워(?) 나와 같은 테이블에 앉은 케이비에스 관계자들의 눈치를 살피는 점잖지 못한 행동을 머리속에 그리며 실행에 옮길 눈치를 살피며 잠시 머뭇거리자 곁에 있던 한 PD가 나와 같은 고민을 하며 카메라를 만지작이고 있는 것이었다. 옳다 이때다 싶어서 그의 행위도 거들어 줄겸 막 나이프로 스테이크 모퉁이를 자르려다 말고 용기를 내어 그림 한장을 남겼던 것이다.(맨 위 나이프에는 스테이크 소스가 묻어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점잖지 못한 행위는 에피타이저가 등장할 때나 디저트가 나올때 까지 간간히 이어졌는데 솔직히 이런 그림을 촬영하고 남긴 그림은 꽤 괜찮아 보이지만 그 과정을 돌이켜 보면 아무리 생각해 봐도 점잖지 못한 모습이다.^^ 블로깅을 시작한 후로 나와 늘 동행하는 게 있다면 두대의 카메라인데 한대는 그림을 한대는 영상을 촬영하게 된다. 그리고 수첩도 늘 따라다니는데, 사정이 이러하다보니 어쩌면 카메라 휴대가 불필요한 곳 까지 카메라는 나와 함께 따라다니고 그렇게 하여 점잖은 좌석에서 조차 이렇듯 촬영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암튼 음식이 담긴 접시를 카메라에 담은 것은 용서가 되지만 이상한 버릇 때문에 또 어떤 용서되지 못할 사건들이 기다릴지 긴장되기도 한다. 이런 이상한 버릇을 가진 블로거...그들을 가리켜 '블로거기자'라고 하는 것일까? ^^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SensitiveMedi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