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DAMERICA

'피츠로이'로 가는 황홀한 길!

Sensitive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피츠로이 Cerro Fitzroy'로 가는 황홀한 길!

Cerro Fitzroy...

남미로 향하는 내내 그 산은 내 머리속을 떠나지 않았다.
머리속에서만 떠나지 않은 게 아니라 가슴 한편에서는 피츠로이가 어서 오라고 안달이었다.

그러나 안데스를 축으로 줄지어선 남미땅은 피츠로이를 쉽게 허락하지 않았다.
우리는 산악인도 아니며 그저 산을 좋아하는 사람일 뿐인데도 피츠로이는 우리를 반기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른아침 깔라파떼의 민박집을 떠난 우리는
 마침내 태고적 안데스의 '비에드마 호수 Lago Viedma' 뒤편 빙하 곁으로 이동하고 있었고
비에드마 빙하뒤로 우뚝솟은 피츠로이가 그 모습을 드러냈다.

속이 후련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땅에 살던 태고적 사람이었던 인디오들은 저 산을 가리켜 '담배를 피우는 산'이라고 불렀다.
 3,375m의 암봉 꼭대기에서 쉼없이 날리는 눈가루가 마치 담배연기 같았고
인디오들은 그를 가리켜 그들의 언어였던 '담배연기 Cerro'를 이 산 이름으로 붙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나 정복자들이 이를 가만히 둘 리 없었다.
영국의 탐험가이자 기상학자였던 피츠로이가 그의 이름을 이 신성한 산 이름에 첨가했다.
그렇게 인디오들이 신성시 했던 'Cerro Montana'의 존재는 담배연기 처럼 사라지고 말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람들은 가끔씩 금방 사라질 담배연기와도 같은 환상속에 갇혀 지낸다.
내게 아무런 의미도 없을 것 같은 피츠로이를 눈으로 확인하기 전 까지 피츠로이는 전설과 같은 존재였지만
막상 그 전설을 눈 앞에서 보고 있노라니 그건 전설이 아니라 현실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에도 피츠로이를 앞에두고 글 몇자를 끄적이고 있는 동안
 피츠로이는 여전히 내게 환상을 심어주고 있는 것인데,


구글어스 속 그림의 위치

 지도상에, in Google Earth (KML)
 
 
 
 

원본사진 보러가기 '피츠로이 Cerro
 


그 이유를 다시금 생각해 보니
눈가루가 담배연기처럼 날리는 암봉 꼭대기에 다다르지 않은 사실 하나 때문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만약에 수억년전 바다가 융기하여 만들어진 안데스의 '담배피우는 산' 암봉을 올랐다고 하면
내 전설속 신성한 산은 내 이름을 하나 더하여 인디오들이 부르던 이름에 또 하나의 먹칠을 가할 것이었다.

언제 어느때 다시금 들여다 봐도 황홀한  Cerro Fitzroy!...
사람의 발길이 닿았다 해도 여전히 그는 말없이 담배연기를 피우고 있는 전설의 산이며
나는 그 황홀한 길 앞에서 다시 장도에 오를 꿈을 부풀리고 있다.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