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DAMERICA

지구 땅끝도시 우수아이아에서 온 '낮선 돌' 하나!

Sensitive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지구 땅끝도시 우수아이아에서 온
'낮선 돌' 하나!


그저께 오후, 나는 '구글지도 파트너 데이'에 초대되어
구글지도가 구현하는 새로운 세계 얼마를 경험했다.

그 속에는 구글지도를 이용하기에 따라서 무궁무진한 세계가 웹상에서 펼쳐질 것으로 기대되었고
실제로 몇몇 개발자들과 구글의 엔지니너들은 구글지도를 이용한 새로운 정보들을 쏟아내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구 최남단도시 우수아이아 비글해협에서 가져온 낮선 돌 하나...

구글어스를 통해서 바라 본 세상의 모습만해도 그저 놀라울 뿐인데
새로운 모습의 구글지도는 특정지역이 3차원 영상으로 재현되고 있었다.

이를테면 내가 살고있는 서울의 특정지역 모습이 구글지도의 특정지역을 클릭하는 순간
동네 모습은 물론이고 동네에 있는 건물들을 입체적으로 볼 수 있는 세상이 된 것이다.
그 뿐만 아니다. 건물속의 모습도 생생히 재현되고 있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낮선 돌은 비글해협의 한 섬에서 네게 발견되었다.

참 놀라운 세상인데 나는 집으로 돌아와서 우선 구글어스를 이용하여
지구 땅끝도시인 남미의 우수아이아 앞 비글해협에서 촬영한 사진과
그곳에서 기념으로 가져온 작은 돌 하나가 있었던 장소를 '지프에니메이션'으로 재현해 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어스를 통해서 본 낮선 돌의 위치

웹전문가들은 이런 모습을 보고 웃을지 모르지만 내게는 작은 문화적충격이었다.
그림속의 비글해협도 수억년전 바다가 융기하면서 만든 안데스의 최남단이고
내가 가져온 주먹만한 돌은 당시 바다속에 잠겨있었거나 화산활동 등에 의해서 만들어졌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온으로 생성된듯한 낮선 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낮선돌은 비글해협 속 작은 섬에서 발견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구 최남단 비글해협 속에 있는 작은 섬 전경

나는 이 낮선돌이 어떤 과정에서 만들어지고 어떤 가치를 지니는지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다.
그러나 이 돌이 나로 부터 대한민국으로 운반되기 까지 과정은 고사하고
이 돌의 출처를 묻는 사람들에게 막연하게 비글해협의 어느 섬에서 가져온 돌이라 하는 것 보다,
에니메이션 속 구글지도를 펼쳐보이면 이돌의 정체가 금방 드러나는 것이다.

그리고 영상이 있었다면 금상첨화였을 것인데
곧 그런 세상을 보게 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들은 남미여행 중 방문한 지구 최남단 도시인 우수아이아 비글해협의 모습

그리고 그곳에 나의 여행 흔적이 묻어있었던 것이다.
구글지도 속에 참으로 재미있는 사실과 놀라운 세상이 눈앞에 펼져지고 있었던 것이다.

한이틀, 나는 구글어스를 들여다 보며
구글지도가 블로그 속에서 어떤 효용가치가 있을지 궁리속에 빠져있다.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Daum 블로거뉴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ww.tsori.net

내가 꿈꾸는 그곳. /Boramirang
yookeun1221@hanmail.net


자유롭게 일하라! 그러나 진실을 말하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