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NTIAGO

남미 '고양이'들의 표정은 어떨까?

Daum 블로거뉴스
 


남미냥의 표정은 어떨까?  


#1. 콧구멍이 특이한 베가냥

남미의 관문 칠레의 산티아고에는
100년도 더 넘은 '베가 중앙시장'이 있다는 거
이미 소개해 드린바 있다.  

음...나는 그 시장에 살고있는 베가냥이다. 콧구멍 주변을 유심히 잘 봐 주시기 바란다. 내가 다른 길냥이 보다 다른 점이 있다면 사람들을 무서워 하지 않는 것과 함께 콧구멍을 연상케 하는 하얀 두 점이다. 한국에서 여행 온 한 아저씨가 날 보고 베가냥이라나 뭐라나. 베가 중앙시장에는 나 같이 특별한 모습을 한 길냥이와 함께 하루 종일 잠만 퍼질러 자는 잠냥이도 있다. 한번 살펴 볼까.


#2. 하루 종일 잠만 퍼질러 자는 잠냥

음냥 음냥...(ZZZ~)...누가 내 앞에서 얼씬 거리냥....음냥음냥


누구냥...나는 길냥이가 아니당.


음냥...누구세효?...


잠냥이는 판매대 위에 드러누워 시체놀이를 즐기며
하루종일 잠만 퍼질러 자는 잠냥이다.
팔자가 늘어진 셈이다.
콧구멍이 특이한 나...베가냥이 제일 부러워 하는 냥이 중 한 녀석이다.
그리고 요즘 우리 시장판에 귀염받는 한 녀석이 나타났다.


#3. 수염이 특이한 도사냥

테어난지 두 달도 안 돼 보이는 녀석의 포스가 보통이 아니다.
귀엽긴 한데 녀석의 수염이나 눈썹이나 터럭을 보면 신선이나 도사풍모를 지녔다.
그래서 도사냥이라 부른다.

베가 시장에서 살고있는 몇마리 냥이 외 
사람들이 북적이는 베야 비스타 거리에 나서면 사정이 달라진다.
이방인들을 대하는 표정이 사뭇 진지해진다.


#4. 동작그만 폼을 잡은 요가냥

젊은 사람들이 북적대는 베야 비스타 거리 근처에 살고있는 요가냥은 
파타고니아 투어에 나선 한 아저씨의 카메라 렌즈를 노려보며 폼을 잡았다.

동작그만!!...
녀석은 아직 수련이 초보단계인지 눈빛 관리가 엉망이다.
사뭇 긴장된 표정이다. 
그런데 이 동네에 살고있는 집냥이나 길냥이들의 표정은 더욱 심각하다.


#5. 창틀에서 이방인을 노려보는 누구냥

녀석은 창틀에 기대 졸고 있다가
이방인의 발자국 소리에 눈을 뜨고 셔터 소리에 화들짝 놀란 표정이다.


누구냥...!

그러나 더욱 심각해 보이는 냥이가
이 동네에 함께 살고 있었다.


#5. 이방인의 모습이 두려운 두렵냥

녀석은 한국에서 온 이방인의 모습에 놀라 쫄아들기 시작했다.
맨날 보던 칠레노 내지 산티아고 시민들과 다른 모습이 두려웠을까.


담벼락 옆에서 빤히 들여다 보며 
셔터음을 날리는 게 여간 무섭지 않은 모양이다.


음...너무 무섭고 두려워...ㅜ 


흠...이 아저씨가 그렇게 두렵냥...!!

이 동네에는 이방인을 두려운 존재로 보는 냥이들도 살지만
거들떠 보지도 않는 집냥이들도 적지않다.


#6. 지나가거나 말거나 방관냥

요렇게 얼음공주 같은 도도한 모습으로 창틀에 기댄 집냥이지만
표정을 들여다 보면 예사롭지 않다.
녀석들은 자신들에게 지나친 호기심을 보이는 이방인을 매우 경계하고 있었다.
베가 중앙시장의 냥이들이 먹을 게 더 많아서 그럴까.

이방인을 경계하는 녀석들은 주로 베야 비스타 거리에 살고있는 냥이들이었다. 녀석들은 금방이라도 달려들 기세가 아니면 꼬랑지를 내린 채 바람처럼 사라지곤 했다. 그 중 한 녀석은 맞짱을 떠 볼 요량으로 이방인을 노려봤다.


#7. 투혼에 불타는 경비냥 

녀석은 작은 연립 주택의 정문에서 살고있는 녀석인데
다가가면 갈수록 경계 눈초리가 심했다.
마치 우리 아파트를 지키는 경비아저씨 눈초리 같았다.

(흠...당신은 뉘시지요...!)

내가 꿈꾸는 그곳의 PhotОтправить сообщение для Марта с помощью ICQ 이야기

베스트 블로거기자
Boramirang


  SensitiveMedia 세상에서제일 작고강력하며너무 따뜻~한 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www.tsori.net / Boramirang 내가 꿈꾸는 그곳.
Daum 검색창에 내가 꿈꾸는 그곳을 검색해 보세요. '꿈과 희망'이 쏟아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