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DAMERICA

겨울풍경이 시원한 '오소르노' 화산

SensitiveMedia
내가 꿈꾸는 그곳 
  
  


 겨울풍경이 시원한 '오소르노' 화산

여행을 통해서 다시가고 싶은 곳을 손가락으로 꼽으라면
당장 어떤곳을 곳을 다시 찾겠는지 선뜻 대답하기가 난감할 것이다.

어떻게 보면 자신이 여행을 한 곳 모두를 다시한번 가 보고 싶지만
그중 몇곳을 선택하기란 참 쉽지않은 일이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에 가 본 곳 중에서 손가락으로 꼽으라면
그 많은 명승지 중에서도 단연코 두군데를 꼽는데 그곳은 설악산과 제주도다.
그곳은 언제 가 봐도 싫증이 나지 않는 곳이고 갈 때 마다 새로운 감흥을 불러일으키는 곳이다.


구글어스 속 그림의
위치
지도상에, in Google Earth (KML)
 
 
 
 
 
 
 
 
 
 
원본사진 보러가기 겨울풍경이 시원한 '오소



지금 소개해 드리는 남미 '파타고니아' 지역 칠레 '뿌에르도 몬뜨' 곁 '오소르노 Osorno' 화산도 그러한데
눈을 이고 있는 거대한 휴화산의 모습보다,
 
'뿌에르토 옥타이 Puerto Octay'에서 바라 본 이 산을 비추고 있는
 잔잔한 호수 '라고 얀끼께 Lago llanquique'와 눈을 하얗게 머리에 인 산과
건기의 구름한점 없는 하늘을 바라다 보고 있노라면 탄성으로 깊이 호흡한 숨이 금방이라도 넘어갈 듯 하다.

저 웅장하고 시원스레 솟은 봉우리 너머에 안데스가 병풍처럼 둘러처져 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는 이 호수곁을 넋나간 사람처럼 종일 헤매고 다녔다.
넋나간 사람처럼이 아니라 이 호수와 오소르노에 높이 솟은 봉우리에 온통 넋이 빼앗겼다.
그리하여 호수와 산과 하늘속 깊이 빠져든 채 일체감에 젖어있었던 것이다.

뿌에르또 옥타이에도 봄이 오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간이 멈춘듯 고요와 적막이 흐르는 이곳...
이곳에도 사람들이 살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네어귀를 또박또박 걸어가면
이곳에도 도란거리는 아이들의 소리를 들을 수 있었고
가끔 호수면 위로 날개짓하는 이름모를 새들도 만날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동네 사람들은 너무도 착하고 순진했는데
그들도 눈만뜨면 바라보는 이 호수와 눈을 인 산봉우리와 하늘을 바라보며
종일 넋을 놓고 사는 것은 아닐 텐데
왜 그다지 조용하기만 했는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는 양철지붕 너머로 보이는 호수와 산과 하늘을 바라보며
그저 아무런 말도 없이 걷고 또 걸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슬픔과도 같은 시간들이
호수면위에서 불어오는 가늘고 찬 바람에 저만치 가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 다시 이곳에 가 볼 기회가 있을까?
다시 이곳을 찾았을 때
그때도 이들은 여전히 우리를 침묵으로 포옹하며 들이쉰 호흡을 참게할 것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루종일 들이 마신 한숨 때문에
답답했지만 짜릿한 오르가즘이 있었던 곳
그곳에 봄이 오고 있었건만
우리는 겨울로 겨울로 치닫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겨울 모습이 시원하게 느껴진 것은
겨울 속 뽀얀 속살을 드러낸 꽃잎 때문만은 아닐 텐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눈만 뜨면...!
우리는 침묵하는 호수와 산과 하늘을 그리워 하며 봄을 기다리고 있다.

베스트 블로거기자Boramirang 

Daum 블로거뉴스
SensitiveMedia
www.tsori.net

내가 꿈꾸는 그곳. /Boramirang
yookeun1221@hanmail.net


             

사용자 삽입 이미지
Daum 검색창에 내가 꿈꾸는 그곳을 검색해 보세요. '꿈과 희망'이 쏟아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