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CINA ITALIANA_2021

한파에 맞선 리코타 라비올리: Ravioli con la ricotta



 www.tsori.net


Ravioli con la ricotta
-한파에 맞선 리코타 라비올리-


그림의 떡으로 등장한 먹음직스러운 리코타 라비올리...!

포스트를 작성하는 현재 서울은 물론 전국이 한파로 꽁꽁 얼었다. 체력 비축을 위한 아침 산행을 하면서 자주 눈에 띄던 사람들까지 쉽게 만날 수 없을 정도로 냉동고로 변한 날씨다. 모처럼 겨울다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것.

이런 날씨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이 따끈한 칼국수나 만두가 아닌가 싶기도 하다. 리코타로 속을 채운 라비올리가 그런 셈이다. 녀석의 출처를 살펴보면 이탈리아산이라기 보다 동양적인 모습이 강하다. 라비올리의 유래가 중국으로부터 시작되었다는 게 설득력을 얻는 것.


파스타면을 이용해 만두처럼 빚어낸 게 라비올리인데 한국이나 중국처럼 국물(수프)을 곁들이면 만두국으로 이름을 붙여도 전혀 이상하지 않다. 기초조리학 시간에 만들어 본 라비올리는 만들기 도 쉬울 뿐만 아니라 정말 맛있었다. 요즘처럼 한파가 몰아치는 한겨울에 너무 잘 어울리는 음식이 아닌가 싶다. 이탈리아 사람들은 라비올리를 어떻게 만들까. 간단한 리체타를 소개해 드린다.


내가 꿈꾸는 그곳의Photo이야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