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 나와 우리덜

렉카는 교통법규 위반해도 괜찮나



 www.tsori.net


렉카는 교통법규 위반해도 괜찮나
-슬그머니 불법유턴을 하는 렉카 차량-




"
슬그머니 불법유턴을 하는 렉카 차량 한 대...!"

지난 24일에 발생한 꼴불견이다. 이곳은 양재대로 일원터널 앞 네거리. 차량 통행이 빈번한 곳이자 보행자들이 무시로 들락거리는 곳. 가끔씩 애용하는 곳이다. 그런데 보행자 신호대기 중에 저만치서 렉카차량 한 대가 슬그머니 불법유턴을 하는 게 아닌가. 긴급을 알리는 경광등이나 경적도 울리지 않은 채 신호대기 중인 자동차 앞으로 불법유턴을 하고 있었던 것. 즉시 그 장면을 카메라에 담았다.



맨처음 발견된 '렉카의 최초 위치' 조차 중립지역으로 

이곳에서 유턴을 한다는 건 일반 운전자들이 상상도 못할 일. 

그러나 단속의 눈길은 커녕 당연하다는 듯 

기초질서 위반 현장에 렉카가 있었다.




카메라에 딱 걸린 렉카 한 대가 불법유턴으로 어디론가 사라지고 있는 장면.
렉카는 교통법규를 위반해도 괜찮나?...
그냥 1차원적 장소에서 바라보면 렉카의 불법유턴은 별로 심각해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시선을 달리해 보면, 렉카는 꼴불견 이상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된다.




이날 산행중에 있었으므로 3차원적 장소(높은 곳)에서 바라보면, 렉카의 불법유턴은 거의 교통법규를 무시하는 차량인 듯...렉카가 슬그머니 유턴한 이동방향을 보면, 교통법규를 마음대로 위반해도 되는(?) 특수차량임에 틀림없어 보인다. 관할 당국이 이런 거 방치하고 있나?...

렉카는 긴급구조용 또는 비상출동용 차량이라지만, 평상시에 함부로 불법유턴을 하는 모습을 보니 도가 지나쳐도 한참 지나친 듯. 렉카차는 고속도로 갓길 주정차는 물론 전국의 도로 어디서나 마구잡이 출동을 하면서, 운전자들로부터 먹튀를 자초하고 있다는 거...렉카 운전자들이 알았으면 좋겠다.


내가 꿈꾸는 그곳의PhotОтправить сообщение для Марта с помощью ICQ 이야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