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포동 이야기

유치원농사,누가 갉아먹었을까



 www.tsori.net


사진으로 보는 개포동 이야기
-유치원농사,누가 갉아먹었을까-



"먹음직 스럽게 

 잘 익은 

 참외 하나!...

 그런데 

 누군가 갉아 먹었다.


누가 갉아먹었을까..."





이곳은 서울에 위치한 ㄱ아파트단지의 한 유치원

외형이 마치 아름다운 성(城)을 보는 듯 하다.

그곳에 유치원 아이들이 봄부터 가꾼 작물들이 즐비했다.

유치원 아이들의 자연학습 공간이 유치원 앞 마당에 시설된 것.

아이들이 짓는 유치원 농사랄까.





맨처음 눈에 띈 건 핸드볼공만한 수박이었다.

마실을 나가 눈요기거리가 생긴 것.

좀 더 살펴보고 싶어 

자그마한 유치원 농장 속으로 들어가 봤다.




그 다음에 눈에 띈 게 참외였는 데

(아까비...ㅜ)

달콤한 향기 때문일까.

누군가 갉아먹은 자리에 

(꼬물꼬물...)개미 여섯마리가 달려들었다.

한 녀석은 부지런히 오고 있는 중...ㅋ




또다른 화분에서 자란 참외 하나.

사정은 다르지 않았다.




수확을 앞둔 참외의 주인은 딴데 있었다.




이때 나타난 
한 할머니와 손녀의 대화...




"할무니...
 요기 참외 누가 다 갉아먹어버렸쪄요.
 ...누가 갉아 먹었쪄?..."

'누긴 누구야. 
 쥐새끼들이지...
 에구 아까버라..."



두 사람의 대화가 참 재밌다.
(쥐새끼들...ㅋ)
뷰파인더를 들여보다가 올려다 보니
그곳엔 박이 덩그러니 매달려있다.
(요긴 쥐새끼들이 입을 못대겠지...^^)



포도농사도 시원찮았다.
포도 한 송이에 
세 알 혹은 네 알...




앵두나무에 걸친 박 표면은 
작은 솜털이 빼곡하다.
딸내미 어릴 적 이마에 
뽀송뽀송 가늘게 뻗친 머리카락을 닮은 듯...(귀염귀염)



수박은 쥐새끼들이 싫어하는 듯.
멀쩡...누가 따 먹을까.



"할머니...
 쥐새끼들이 
 왜 참외를 갉아먹었쪄요?"



"난들 아나...
 가들한테 물어봐라...ㅎ"


강냉이가 땡글땡글 여물어 가는 

어느 유치원 농장에 가을이 깃들었다.

입추가 지나자 선선해진 날씨...


유치원의 한 해 농사는 

아이들에게 눈요기거리만 제공하고

쥐새끼들의 입맛만 좋게한...^^



내가 꿈꾸는 그곳의PhotОтправить сообщение для Марта с помощью ICQ 이야기 



반응형